[07/19 오늘의 새상품]풀무원건생 ‘영양건조효모’, 빕스 ‘여름시즌 한정 메뉴’, 롯데주류 ‘킬리카눈’ 4종
[07/19 오늘의 새상품]풀무원건생 ‘영양건조효모’, 빕스 ‘여름시즌 한정 메뉴’, 롯데주류 ‘킬리카눈’ 4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7.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로하스, 식물성단백질 덩어리 효모 간편 섭취 ‘영양건조효모’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 풍부…건조효모·맥주효모 함유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식물성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된 효모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 ‘영양건조효모’를 출시했다.

‘영양건조효모’는 건조 효모와 맥주 효모에서 얻은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은 제품이다. 건조효모는 배양 시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를 소화 흡수하는 효모의 특성을 이용한 공정을 통해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 맥주건조효모는 맥주 발효 과정에서 얻은 사카로미세스 세레비시아(Saccharomyces cerevisiae) 효모를 건조시켜 분말로 만들었다.

맥주 효모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도 널리 건강식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2016년 USDA(미국 농무부) 자료에 따르면 100g당 맥주 효모의 단백질 함량(53.33g)은 소고기의 단백질 함량(14.97g) 대비 약 3.5배 높은 수준이다. 식이섬유 함량(20g)은 사과(2.4g) 대비 약 8.3배 높다.

이와 함께 망간과 몰리브덴, 케라틴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으로 알려져 있는 L-시스틴과 비타민C, 비타민 E도 함유했다. 섭취 편의도 용이하게 정제 크기가 한 정당 150mg 정도로 작아 목 넘김이 편하다. 가격은 3개월분 15만 원(176gX3병), 1개월분 5만5000원(176gX1병).


빕스, ‘새우·수박·바비큐 축제’…여름시즌 한정 메뉴
‘씨푸드 세비체’ ‘갈릭 슈림프’ ‘리얼 수박 펀치’ 등 8월까지

빕스가 여름 시즌 한정 메뉴를 출시했다. ‘뜨거운 여름 빕스로 떠나는 맛캉스’를 테마로 선보인 이번 메뉴는 새우, 수박, 바비큐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를 풍성하게 구성했다.

새우를 활용한 새우 축제 메뉴로는 드레싱을 곁들여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씨푸드 세비체’와 버터에 볶아 고소한 ‘갈릭 슈림프’다. 또한 최근 마라 열풍과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 슈림프 누들’, 간장 소스로 마리네이드한 ‘소이 소스 마리네이드 대구 턱살 구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수박 축제 메뉴로는 수박과 용과를 청포도 에이드와 함께 즐기는 ‘리얼 수박 펀치’, 얼음 위 수박 시럽과 수박을 올려 D.I.Y로 즐기는 ‘리얼 수박 빙수’다.


롯데주류, 호주 대표 부티크 와인 ‘킬리카눈’ 4종
‘킬러맨즈런 GSM’ ‘트리기 리저브 카버네소비뇽’ ‘아퉁가 1865 쉬라즈’ ‘레버레이션 쉬라즈’

롯데주류(대표 김태환)가 호주 부티크 와이너리 ‘킬리카눈(Killikanoon)’의 중고가 와인 4종을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킬리카눈’은 20여 년의 비교적 짧은 와이너리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호주에서 가장 눈부신 발전을 이룬 와이너리’로 손꼽히고 있으며, IWSC(국제 주류 품평회,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로부터 ‘2018 올해의 호주 와이너리’로 선정됐다.

또한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로부터 매년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부티크 와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킬리카눈’의 와인은 ‘킬리카눈 킬러맨즈런 GSM’ ‘킬리카눈 트리기 리저브 카버네소비뇽’ ‘킬리카눈 아퉁가 1865 쉬라즈’ ‘킬리카눈 레버레이션 쉬라즈’로 호주의 대표 품종인 쉬라즈 품종을 사용한 와인 2종을 포함한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의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단독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와인사업부 관계자는 “킬리카눈의 와인은 부티크 와인 특유의 개성 있는 풍미를 자랑하며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롯데주류가 새롭게 선보이는 킬리카눈 4종을 통해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호주 부티크 와인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