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영유아 식자재 부문서 두각…1분기 매출 전년동기대비 45% 증가
CJ프레시웨이, 영유아 식자재 부문서 두각…1분기 매출 전년동기대비 45% 증가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7.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조7000억…‘아이누리’ 친환경 라인업 강화 주효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1조7000억 원대 규모 영유아 식자재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올 1분기 기준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보육 시설에 유통하는 식자재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그 중심에는 키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있다. 상품 안전성은 높이고, 친환경 농산물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 중인 ‘아이누리 채소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채소류와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제공=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운영 중인 ‘아이누리 채소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채소류와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제공=CJ프레시웨이)

특히 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매년 친환경, 유기농 인증 상품을 늘리고 있다. 올해 역시 ‘아이누리 좋은 무농약 쌀’을 비롯해 채소, 과일, 잡곡류 등 친환경 농산물 30여 종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또한 뼈를 99% 이상 제거한 수산물, 질소충전포장으로 신선도를 유지한 무항생제 한우·한돈, 우리밀을 활용한 소포장 간식류 등 안전성과 간편성을 갖춘 전용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 팀 단위로 운영되던 키즈 전담 부서를 작년 8월 사업부로 격상시켜 수도권에 집중돼 있던 영업망을 부산, 대구, 광주, 전주 등 전국으로 확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했다.

이와 함께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선 점도 매출 상승에 시너지를 더했다. CJ프레시웨이는 편식 습관 개선 교육 프로그램 ‘아이누리 채소학교’, 영양 교육이 가미된 ‘아이누리 쿠킹클래스’, 건강한 식문화 캠페인송 ‘아이누리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올바른 키즈 식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배찬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장은 “우리 아이들의 식탁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1조 원에 육박하는 영유아 식자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안전한 먹을거리 유통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건강한 키즈 식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