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5 오늘의 새상품]정식품 ‘그린비아’ 2종, 롯데주류 ‘순하리 복숭아 소다’, 동원 RTC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
[08/05 오늘의 새상품]정식품 ‘그린비아’ 2종, 롯데주류 ‘순하리 복숭아 소다’, 동원 RTC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08.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식품, 환자용 특수 음료→건강 영양음료로 ‘그린비아’
단백질, 비타민 등 강화한 ‘멀티 밸런스’와 ‘프로틴 밸런스’ 2종 출시

정식품은 환자용 특수 영양식 제품인 그린비아를 생단백질과 비타민 등 필수 영양성분 섭취를 필요로 하는 일반인들도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식물성 균형영양식 ‘그린비아 밸런스’ 2종으로 신규 출시했다.

신제품 ‘그린비아 밸런스’는 뼈 건강과 면역력 증대 등에 도움이 되는 ‘멀티 밸런스’와 근력 강화를 위해 식물성 단백질을 더욱 강화한 ‘프로틴 밸런스’ 2종으로 구성됐다

‘그린비아 멀티 밸런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양 음료로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것으로 14종의 비타민 및 무기질을 하루 필요량의 30%를 섭취할 수 있다. 식물성 단백질, 베타글루칸, 셀레늄, DHA 등 각종 기능성분이 포함됐다. '그린비아 프로틴 밸런스'는 평소 운동 및 건강관리를 위해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식물성 단백질 12g을 넣었다.

두 제품 모두 두유의 구수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기본으로 식이섬유와 칼슘,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풍부하게 함유해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신제품 패키지는 휴대하기 쉬운 반투명 파우치 형태로 전자레인지 사용 및 냉장 보관도 가능해 기호에 따라 냉온 음료로 즐길 수 있게 했다.

‘그린비아’는 정식품이 자체 연구를 통해 환자 및 고령자의 질환과 용도에 따라 개발한 국내 최초 특수 영양식이자 최근 3년간 연평균 10% 이상 성장세를 기록하며 국내 환자용 특수 균형영양식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이번 그린비아 밸런스 2종을 통해 일반 소비자 대상 간편 균형영양식 시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정식품의 이번 신제품 ‘그린비아 멀티 밸런스’ ‘그린비아 프로틴 밸런스’의 가격은 190ml 1 포에 1300원이며, 롯데마트와 협업해 출시한 제품으로 전국 롯데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주류, 복숭아과즙 가득한 캔 탄산주 ‘순하리 복숭아 소다’
카카오프렌즈 ‘어피치’와 컬래버레이션…이번주부터 구매 가능

롯데주류(대표 김태환)가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한 과일탄산주 ‘순하리 복숭아 소다’를 새롭게 선보인다.

‘순하리 복숭아 소다’는 알코올 도수 3도에 355ml 캔 전용제품으로 복숭아과즙을 10%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이는 기존의 과일탄산주가 과즙이 1~3%인 것에 비해 3배 이상 높아 복숭아의 달콤한 맛과 향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출고가는 1167원.

제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해 디자인했다. 복숭아 컬러의 패키지에 카카오프렌즈 인기캐릭터인 ‘어피치’를 포인트로 사랑스럽고 귀여운 느낌을 살렸다. 어피치 캐릭터가 복숭아를 안고 있는 모습으로 복숭아맛 제품의 특징을 극대화했다. ‘순하리 복숭아 소다’는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이번주부터 구매 가능하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어피치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디자인과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2030 여성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판매처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 RTC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 출시

참치캔 열고 부재료 넣고 간편 요리 완성

동원F&B(대표 김재옥)가 RTC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쿡’은 요리에 활용하기 좋도록 맞춤형 소스와 각종 재료로 양념된 요리용 RTC(Ready to Cook) 참치캔이다. 요리에 필요한 별도의 부재료를 곁들이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고 소단량 100g 제품으로 1~2인분 요리에 낭비 없이 알뜰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4종은 미역국, 짜글이, 볶음밥, 김치찌개에 활용하기 좋게 맞춤형 소스로 양념됐다.

‘미역국용 참치’는 실제 미역국 재료 베이스의 양념으로 가미돼 있어 불린 미역에 참치 한 캔과 물만 부어 끓이면 된다. ‘짜글이용 참치’는 각종 자투리 야채와 함께 끓이면 참치 짜글이가 완성된다. ‘볶음밥용 참치’는 볶음밥용 소스와 굴소스 양념에 당근, 감자, 새송이 등 볶음밥용 다진 재료가 어우러져 있어 김치와 밥과 함께 볶아주면 김치참치볶음밥을 만들 수 있다. ‘김치찌개용 참치’는 다진 양파와 각종 소스가 첨가됐다.

동원F&B 관계자는 “가정간편식(HMR) 요소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이 참치캔을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동원참치 쿡’을 개발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동원참치 쿡’ 신제품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