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DATABASE] 식물성 기반의 제품 개발 및 배양 단백질의 증가
[INNOVADATABASE] 식물성 기반의 제품 개발 및 배양 단백질의 증가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9.08.12 0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욘드 버거 등 대체육·유제품 매년 60% 급증
실험실 배양육 세계 육류 소비 40% 차지 목표

건강과 다양한 식사, 새로움, 지속가능성의 플랫폼은, 모두 미국에서의 식물성 기반의 식품시장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지난 해의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의 소비자 데이터에 의하면, 미국 소비자의 56%는 최근 1년 동안 식습관 및 식품 소비를 변화시켰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식물성 기반의 식품 소비를 증가시켰다. 육류 및 유제품의 대체품들을 구입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대해, 미국 소비자들의 49%는 건강 때문이라고 답했고, 37%는 다양한 식이 섭취를 위해서였고, 19%는 새로운 제품이어서, 그리고 18%는 지속가능성을 구매 이유라고 응답했다. 동시에, 39%의 미국 소비자들은 과일과 야채의 섭취를 증가시켰다고 응답했는데, 그 이유는 더욱 건강해지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미국 IFT2019 전시회에서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는, 2014~2018기간 동안 전세계적으로 식물성 기반(plant-based claim)을 강조한 식음료 제품의 출시는 연평균 증가율 60%로 높게 나타났다. 완두 단백질을 이용한 식음료 제품이 최근 5년 동안 가장 많은 편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대체 유제품 분야에서도 이러한 식물성 단백질의 대체 유제품 출시도 같은 기간동안 연평균 증가율 6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다. 향후 시장전망도 밝은 편인데, 식물성 단백질 배양에 대한 식품 분야에서의 특허출원은 매년 23%씩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