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요거트 이어 3번째…플라스틱 연간 54톤 절감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플라스틱 패키지였던 ‘LB-9 우유’를 친환경 종이팩으로 리뉴얼했다.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낸 것이다.
롯데푸드는 ‘LB-9 우유’ 패키지를 친환경 종이팩으로 변경함에 따라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54톤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B-9 우유’에 적용된 테트라탑 패키지는 FSC(국제산림관리협회 :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다.
롯데푸드는 앞서 지난 3월 ‘바른목장 소프트 요거트’를 출시하면서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컵을 사용한 바 있다. 국내 판매 중인 떠먹는 요거트 중 종이팩 유형은 ‘바른목장 소프트 요거트’가 유일하다.
또한 롯데푸드는 이유식 배달 시 사용하던 보냉팩 역시 친환경 보냉팩으로 교체했다. 기존 폴리머 냉매가 들어있던 보냉팩은 일반쓰레기로 분류되지만 친환경 보냉팩은 물을 채우기 때문에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아울러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친환경 실천을 위한 캠페인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데, 이는 일회용 컵과 같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텀블러와 같이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는 캠페인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경영은 기업이 반드시 담보해야 하는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패키지 적용을 늘리는 등 적극적인 친환경 경영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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