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영유아식품·분유 시장] 안전한 유기농 제품 인기…한국 등 온라인 쇼핑 많아
[글로벌 영유아식품·분유 시장] 안전한 유기농 제품 인기…한국 등 온라인 쇼핑 많아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9.08.0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자·유리 포장서 아이 혼자 뜯을 수 있는 봉지 증가
테크나비오 보고서

조사연구기관 Technavio에서는 최근 2016~2020년 영유아식품 및 분유에 대한 세계시장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글로벌 영유아식품 및 분유의 시장 발전은 패키징 혁신과 유기농식품, 선택 제품 증가, 온라인 쇼핑 증가 등이 주요 트렌드로 나타났다.

◇패키징 혁신
대부분 영유아 식품은 유리 포장을 기반으로 하지만, 봉지 포장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봉지 포장의 인기는 간편한 휴대와 편리한 사용이 주원인으로, 이는 현대인들의 빠른 생활 리듬과 더불어 아이들도 혼자 힘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봉지포장은 식품 유통기한 연장에 유리하며 박스와 유리 포장에 비해 차지하는 면적도 적다는 잇점도 있다.

◇유기농 식품 인기
심각해지는 환경 오염으로 인해 식품의 안전성을 염려하는 부류가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최근에는 유기농 유아식이 인기를 얻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유기농 식품이 화학물질은 물론 농약과 항생제, 방부제, 첨가제 등을 사용하지 않을 뿐 아니라 생산 및 포장, 라벨링 과정에서 규정이 많이 확립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다.

◇선택 제품 증가
아이들의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소비자는 다양한 제품을 선택한다. 이에 제조업체는 지속적으로 제품 라인을 업데이트하고 경쟁 업체와 차별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 라인을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제조업체들의 노력으로 새로운 제품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으며, 이는 영유아 식품시장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키고 있다.

◇온라인 쇼핑 증가
전자상거래의 출현으로 쇼핑은 더욱 편리해졌으며, 적은 투자 비용으로 인해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Technavio 관계자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인구의 약 3분의 1이 유아식을 온라인으로 구매했으며, 한국과 홍콩은 유아식과 분유 온라인 쇼핑에서 가장 발달된 지역”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