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장류산업 발전 방안’ 포럼
[9/6]‘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장류산업 발전 방안’ 포럼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8.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의원회관서…‘진흥법’ 제정 앞서 경쟁력 제고 방안 논의

소비자의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로 갈수록 장류 소비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통방식의 장류 이용문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 모색 및 국내 장류산업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장류협동조합(이사장 임태기)과 소비자권익포럼(이사장 이은영)은 공동으로 오는 9월 6일 국희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장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장류산업발전진흥법’ 제정에 앞서 새로운 식문화에 적합한 장류의 개발 및 연구를 통해 경쟁력을 갖춰 장류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기환 중앙대 교수의 ‘장류산업 활성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 방안’ 및 홍승범 농진청 농업미생물과 연구사의 ‘장류의 가치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미생물 연구 방향’ 등에 대한 발제가 준비돼 있고, 이후 토론에는 노봉수 서울여대 명예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이향기 한국소비자연맹 부회장 △김태집 충북대 교수 △남윤기 장류조합 전무 △이강봉 식약처 식품기준과장 △이용직 농식품부 식품진흥과장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