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필리핀 시장 진출…동남아시장 공략 속도낸다
맘스터치, 필리핀 시장 진출…동남아시장 공략 속도낸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9.0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10년 간 필리핀 전역 마스터프랜차이즈 권한 부여…연내 1호점 오픈 목표
싱가포르 1호점 오픈하며 베트남, 대만 등서 두각

맘스터치가 동남아 최대 외식시장 필리핀에 본격 진출한다. 베트남, 대만, 싱가포르에 이어 동남아시장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것.

맘스터치는 지난달 30일 필리핀 현지 법인인 맘스터치 필리핀(MOM’S TOUCH PHILIPPINES., INC. 대표 Lucio K. Tan Jr)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1호점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맘스터치 필리핀 법인에 10년간 필리핀 전역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권한을 부여하고 브랜드 사용에 대한 수수료 100만 달러(USD)와 매출액의 일정 비율을 로열티로 받는다. 맘스터치 필리핀 법인은 맘스터치 현지 사업 전개에만 500만 달러(USD)를 투자하는 조건이다,

△(왼쪽부터)맘스터치 필리핀의 CEO인 루시오 탄 주니어, 맘스터치 필리핀의 COO 그레이스 리, 해마로푸드서비스 김태훈 경영전략실장이 업무협약 체결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맘스터치 필리핀의 CEO인 루시오 탄 주니어, 맘스터치 필리핀의 COO 그레이스 리, 해마로푸드서비스 김태훈 경영전략실장이 업무협약 체결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1억 명이 넘는 인구를 보유한 필리핀은 비교적 안정된 내수시장 덕에 동남아시아의 다른 국가보다 높은 경제 안정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외식산업이 급격한 성장을 이루며 체인점 형태의 브랜드들이 외식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고 필리핀 현지인들의 외식 선호도가 높아 최근 3년 연평균 8%의 성장률을 기록,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K-POP 등 현지의 한류 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k-푸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등 대외적인 환경도 맘스터치의 필리핀 시장 진출에 성공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최고의 맛으로 필리핀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계약을 토대로 아시아 전역에 한국의 토종 브랜드 맘스터치를 널리 알리고 필리핀 브랜드이자 글로벌 프랜차이즈인 ‘졸리비(Jollibee)에 대항하는 ‘K-푸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맘스터치 필리핀 법인의 CEO 이자 LT그룹 부회장인 필리핀 기업가 루시오 탄 주니어(Lucio K. Tan Jr)는 “맘스터치가 필리핀에서도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10월 싱가포르 상장기업인 노 사인 보드 홀딩스(NO SIGNBOARD HOLDINGS LTD)와 해외 첫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맘스터치는 지난달 30일 싱가포르 동부의 파야 레바르(Paya Lebar)에 1호점을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