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 박차
HACCP인증원,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 박차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9.0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소재 대학생 대상 식품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이 4일까지 사흘간 충북 소재 대학 식품관련 전공 대학생 36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함께한 이번 교육은 식품업체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식품안전에 관한 학습 기회 제공 및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 전달 등으로 식품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경태 HACCP인증원 해썹교육팀장이 학생들에게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제공=HACCP인증원)
△강경태 HACCP인증원 해썹교육팀장이 학생들에게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제공=HACCP인증원)

이번 교육에는 서원대학교 식품공학과, 충북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및 식품영양학과, 충북도립대 바이오식품과학과, 한국교통대 식품공학과 등(이상 가나다 순) 4개 대학에서 총 36명이 참가했다.

교육내용은 식품업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식품 관련 법령, 현장(품질) 관리 등은 물론 HACCP의 7원칙 12절차 소개(제품설명서, 위해요소분석, HACCP PLAN 작성방법 등), HACCP체험관을 활용한 HACCP Auditing 및 이물검사 장비 실습 등 식품 제조·가공 공정에 관한 이론부터 심화 수준의 실습까지 학생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주연 교육개발본부장은 “취업 준비생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으로 식품업체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해 실효성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현장 맞춤형 전문교육을 통해 인재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