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판지포장조합 서울귀산촌 학교 개교
골판지포장조합 서울귀산촌 학교 개교
  • 강민 기자
  • 승인 2019.09.03 10: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물 생산 분야 교육…수강생 모집중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일영, 이하 골판지포장조합)는 지난달 29일 서울귀산촌학교 개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서울귀산촌학교는 ‘임업 및 산촌 진흥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청장이 지정한 교육기관이다. 귀산촌 정착에 필요한 이론 교육과 더불어 산지개발 및 임산물 수확·관리·가공·유통·마케팅 관련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시간은 총 40시간으로 구성됐다. 체험 및 현장 실습 중심의 교육 운영을 위해 평창, 홍천, 수원 실습장과 더불어 동국대학교 학술림과 업무협약(MOU)체결 및 협력시스템을 갖췄다. 이곳에서 교육을 받고 난 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경력개발을 하다보면 향후 △목재가공 △펄프종이‧제조 분야의 경로로 변경할 수 도 있다.

김일영 이사장은 “서울귀산촌학교를 성장 발전시켜 시민들이 산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인생 이모작의 목표를 실현하는 터전으로 만들기를 기대하며, 귀산촌 교육과정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귀산촌 학교는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다. 수강신청은 골판지포장조합 홈페이지(kcca.or.kr) 서울귀산촌학교 코너에서 교육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kcca01@kcca.or.kr)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02-3474-7124~8, 카카오톡:서울귀산촌학교)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골판지포장조합은 서울귀산촌 학교 개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교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판지포장조합은 서울귀산촌 학교 개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교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골판지맨 2019-09-03 11:33:06
앞으로도 서울귀산촌학교의 발전이 더욱 기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