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교육 전문성 한걸음 더
HACCP 교육 전문성 한걸음 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09.0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전국 17개 식품·축산물 HACCP 교육훈련기관 강사 대상 교육
△강경태 HACCP인증원 해썹교육팀장이 강사들에게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제공=HACCP인증원)
△강경태 HACCP인증원 해썹교육팀장이 강사들에게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제공=HACCP인증원)

식품·축산물 HACCP 교육훈련기관 강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식품안전 관련 정보 등을 상호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5일 청주시 오송읍 본원에서 전국 17개 식품 및 축산물 HACCP 교육훈련기관에서 활동하는 강사를 대상으로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교육기관 강사들의 HACCP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식품 및 축산물 교육기관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HACCP에 대한 교육과 토론, 정보 공유 등을 함께했다는 면에서 의미를 더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식품가공공장의 효과적 방충방서 관리방법 △식품 및 축산물 HACCP 평가사례 △HACCP 평가 분석 및 방향 △HACCP 교육훈련기관 사후관리 결과 및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이주연 교육개발본부장은 “교육기관의 강사들이 교육생을 직접 대면하는 만큼 강사들에게 실무사례 중심의 지속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