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츄럴엔도텍 남성 갱년기 시장 진출하나
내츄럴엔도텍 남성 갱년기 시장 진출하나
  • 강민 기자
  • 승인 2019.09.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물산업진흥원과 기술이전 협약…뜰보리수 열매 기술 독점

내츄럴엔도텍이 남성 갱년기 건기식 시장에도 진출할 전망이다.

내츄럴엔도텍이 전남생물산업진흥원과 10일 남성 갱년기 증상 개선 소재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면서 ‘뜰보리수 열매를 이용한 남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 및 치료와 면역 증강 효과를 갖는 조성물’ 등 3건의 특허를 보유한 기술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내츄럴엔도텍과 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뜰보리수 열매를 이용한 남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 및 치료와 면역 증강 효과를 갖는 조성물’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
△내츄럴엔도텍과 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뜰보리수 열매를 이용한 남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 및 치료와 면역 증강 효과를 갖는 조성물’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

내츄럴엔도텍은 뜰보리수 열매가 국내 자생 식물자원에서 유래한 천연물 소재로서 독성이 낮고 높은 효능을 보이는 등 활용 가능성 및 사업성이 높다고 판단해 이 같은 협약을 맺게 됐다.

전남천연자원연구센터에 따르면 현재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인허가를 위한 막바지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내츄럴엔도텍은 협약 체결 이후 올해 말까지 종료 예정인 인체적용시험 결과와 이미 확보한 연구자료를 활용하여 국내·외 인허가를 진행하고 상품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갱년기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남성들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반면, 사회적 지위나 주변의 시선을 의식해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며 “남성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제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