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DATABASE] Natural Products Expo West 2019 리뷰–식물성, 키토, 팔레오①
[INNOVADATABASE] Natural Products Expo West 2019 리뷰–식물성, 키토, 팔레오①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9.09.30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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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식품박람회서 키토·팔레오 다이어트 강세
인도의 정제 버터 ‘기’ 활용한 수제 식품 눈길

미국 애너하임에서 개최되었던, 39회째의 Natural Products Expo West는 세계적인 건강식품 이벤트 중의 하나로서, 3,600여개의 참가기업과, 136개국에서의 8만6천여명이 참관했다. 미국의 천연 및 유기농, 기능성 식음료 산업이 참여했는데, 이들 시장규모는 지난 해 총 1,520억 달러로서, 전년비 6.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지난 해 미국내 식음료 시장은 6,340억 달러로서 전년비 0.2% 소폭 하락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엑스포에서 나타났던 5가지의 주요 트렌드에는, 식물성 기반의 식품과 소화기 건강, Keto 및 Paleo, 동물복지, 헴프의 cannabidiol 제품 등으로 나타났다. 클린라벨이 전반적인 식음료 산업에서 여전히 유효하지만, 특히 내추럴 제품쇼에서는 필수사항으로 여겨졌다. 또한, 당함량의 저감화 및 내추럴 에너지 외에도 단백질은 제품포장의 전면에서 가장 많이 강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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