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1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새우계란죽’, SPC삼립 ‘이원일 셰프 협업 메뉴’, 나뚜루 ‘다크초콜릿바’, 던킨도너츠 ‘서울우유 × 10월 이달의 맛’
[10/01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새우계란죽’, SPC삼립 ‘이원일 셰프 협업 메뉴’, 나뚜루 ‘다크초콜릿바’, 던킨도너츠 ‘서울우유 × 10월 이달의 맛’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10.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외식형 죽 메뉴 라인업 강화 ‘새우계란죽’
새우·달걀과 해물육수 맛 조화…‘죽의 일상식화’ 앞장

 

CJ제일제당이 비비고 파우치죽 신메뉴 ‘비비고 새우계란죽’을 출시하며 죽 전문점과의 경쟁을 예고했다.

‘새우계란죽’은 상반기 선보인 ‘녹두닭죽’ ‘김치낙지죽’에 이어 외식 전문점 수요 공략을 위해 기획된 1~2인분 용량 파우치죽 제품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외식죽 메뉴를 중심으로 파우치죽 라인업을 확대해 상품죽과 외식전문점을 아우르는 5000억 원대 죽 전체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죽 시장은 상품죽 업체와 외식 전문점 등 업체간 치열한 경쟁체제에 돌입돼 있다. 소비자 라이프 트렌드 변화와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에 따라 환자식 개념에서 벗어나 아침대용식, 건강식, 다이어트식, 야식 등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HMR 제품으로 진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이러한 추세에 맞춰 외식형 죽 메뉴 다변화에 나섰다. ‘새우계란죽’은 새우와 달걀이 해물육수의 맛과 어우러져 그동안 상품죽 시장에서는 없었던 제품이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3480원(450g, 1~2인분)으로, 비비고 죽은 파우치죽 7종과 용기죽 6종으로 총 13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새우계란죽 출시에 맞춰 오는 14일까지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 전문몰 ‘CJ더마켓(CJ THE MARKET)에서 신제품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김유림 CJ제일제당 HMR상온마케팅담당 과장은 “앞으로도 전문점 메뉴의 비비고 파우치죽 라인업 확대를 통해 상품죽 시장 트렌드 리더로서 ‘죽의 일상식화’ 주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PC삼립 가평휴게소, ‘이원일 셰프 협업 메뉴’
가평 지역 특산물 느타리, 잣 등 이용 특별 레시피 개발

 

SPC삼립이 컨세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가평휴게소(서울·춘천방향)에서 이원일 셰프와 협업한 한정 메뉴 4종을 출시했다.

‘느타리철판불고기(1만 원)’는 느타리버섯을 넣은 불고기 철판 요리로 감칠맛을 느낄 수 있고, ‘느타리덮밥(9000원)’은 매콤한 소스와 버섯을 함께 볶아낸 퓨전 덮밥 메뉴다. 또 ‘느타리버섯개장(9000원)’은 육개장에 느타리버섯을 넣어 풍미를 살렸으며, ‘잣들깨순두부(8500원)’는 순두부와 들깨 베이스 국물을 사용하고 가평 특산물 잣을 올려 풍미를 더했다.

이원일 셰프는 “가평의 지역적 특색을 표현하기 위해 가평휴게소 만을 위한 레시피를 개발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가평휴게소에서 맛 좋은 음식을 즐기며 기분 좋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뚜루, 프랑스 초콜릿 발로나 이용 ‘다크초콜릿바’
‘과하나 70%’ 다크초콜릿 넣어 쌉싸름하며 달콤한 맛

 

나뚜루가 프랑스 대표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Valrhona) 초콜릿을 이용한 ‘다크초콜릿바’를 출시했다.

발로나는 까다로운 기준으로 엄선된 카카오콩을 직접 재배, 가공하고 매일 10여 명의 전속 심사관이 품질을 검사를 하는 등 최고 수준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초콜릿 선진국 프랑스에서도 최고급 초콜릿으로 손꼽힌다.

나뚜루 ‘다크초콜릿바’는 발로나 초콜릿 중에서도 대표적인 ‘과나하 70%’ 다크초콜릿을 이용해 쌉싸름하면서도 진한 초콜릿 맛이 아이스크림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900원.

나뚜루는 발로나 초콜릿 이용한 다양한 초콜릿바를 선보일 계획이다.


던킨도너츠, 서울우유와 손잡고 ‘10월 이달의 도넛’
서울우유 딸기·초코 우유, 연유 활용…아이스커피 ‘연유 던카치노’
할로윈 시즌 맞아 ‘처키’ ‘미이라’ 콘셉트 도넛도 선봬

 

던킨도너츠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10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 딸기우유맛 글레이징을 얹은 ‘서울우유 딸기 바이츠’, 초코우유로 만든 필링을 넣은 ‘서울우유 초코 필드’, ‘서울우유 초코 먼치킨’, 서울우유 연유로 만든 크림을 넣고 연유 크럼블 토핑을 뿌린 ‘연유 더블 크런치’ 등 4종이다. 또한 흑임자 분말과 크림으로 만들어 쫄깃한 ‘흑임자 쫄킹’도 내놓았다.

아울러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안녕? 난 처키야’ 도넛도 동시에 선보였다. 스트로베리와 크림치즈 두 가지 필링이 들어간 듀얼 필드 도넛으로, 할로윈하면 떠오르는 캐릭터 ‘처키’를 활용해 만든 패키지와 도넛 픽(Pick, 꼬치)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14일부터는 미이라 모양 도넛에 바바리안 필링을 넣은 ‘돌아온 미이라’, 할로윈 파티를 연상시키는 알록달록한 스프링클이 뿌려진 ‘할로윈 후로스티드’ ‘할로윈 먼치킨’ 등 3종도 추가로 출시한다. 이달의 음료로는 서울우유 연유와 얼음, 우유를 블렌딩한 아이스커피 ‘연유 던카치노’가 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건강한 원료로 도넛을 만들기 위해 서울우유와의 협업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도넛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