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아이스크림 부문 독립…자회사로 분할해 사업 성장 잠재력 높인다
해태제과, 아이스크림 부문 독립…자회사로 분할해 사업 성장 잠재력 높인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10.16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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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1월 1일부터…알짜 사업 경영 효율화로 성장력 제고

해태제과가 아이스크림 사업을 별도 분리한다.

해태제과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 분할 신설회사(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는 비상장 법인이고, 분할 회사(해태제과식품 주식회사)는 상장법인으로 존속한다. 분할기일은 내년 1월 1일이다.

해태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은 전국 유통영업망과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쌍쌍바’ 등 경쟁력을 갖춘 다수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보유했다. 시장 환경에 대응해 수년 전부터 가격정찰제 및 저수익 제품 단산 등 경영효율화를 통해 연간 순매출 기준 2000억 원대로 꾸준한 경영실적 개선을 달성했다.

이번 분할은 경영 효율화를 가속화하고 투자 및 신제품 R&D 등에 보다 집중해 아이스크림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함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해태의 또 다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자회사인 이탈리아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PALLZZO)’와 프리미엄 제품 개발, 신유통망 구축 등 시너지 창출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외부 투자유치, 전략적 사업제휴, 기술협력, 지분 매각 등 다양한 옵션을 검토해 신설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해태제과는 이번 분할로 신설회사의 독립적인 성장은 물론 기존 제과사업의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를 향상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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