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에스닉 면’, 오뚜기 ‘채황’, 롯데제과 ‘길리안 셰프 컬렉션’,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겨울 스페셜 패키지’, 푸르밀 ‘프로바이오틱스 비피더스 플레인’
[11/14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에스닉 면’, 오뚜기 ‘채황’, 롯데제과 ‘길리안 셰프 컬렉션’,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겨울 스페셜 패키지’, 푸르밀 ‘프로바이오틱스 비피더스 플레인’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11.14 09: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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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중국·베트남 본토 맛을 집에서도 ‘에스닉 면’
‘베트남 쌀국수’ ‘사천 마라탕면’ 출시…쌀, 옥수수로 면 만들어 현지 맛 제대로

 

CJ제일제당이 중국, 베트남 등의 면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에스닉(Ethnic) 면’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베트남 쌀국수’ ‘사천 마라탕면’이다.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이국적 면 요리를 간편식으로 선보여 새로운 시장 확대를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베트남 쌀국수’와 ‘사천 마라탕면’은 모두 밀가루 대신 쌀과 옥수수 등 다른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지 전통의 맛을 살리고, 밀가루 섭취를 자제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했다.

‘베트남 쌀국수’는 CJ제일제당 독자 기술인 ‘실키 누들(Silky Noodle) 공법’을 적용해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쫄깃한 쌀면 식감을 살렸다. 실키 누들공법은 쌀가루로 생(生)반죽을 만들고 이를 고온고압 방식으로 뽑아내면서 익히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기존 간편식 쌀국수 제품에 비해 한층 단면이 치밀하고 표면이 매끄러운 면을 만들 수 있다.

기존 출시된 다른 제품들의 경우 대부분 익힌 반죽을 잘라내는 방식으로 면을 만들어 식감이 다소 거칠고, 젓가락으로 면을 들면 뚝뚝 끊기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여기에 대표적인 동남아시아 식재료인 레몬그라스와 각종 향신료로 베트남 특유의 국물 맛을 살렸다. 순수 조리 시간도 약 30초가량이다.

‘사천 마라탕면’은 실제 마라탕 전문점에서 면 사리로 옥수수 면을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 옥수수 전분으로 면을 만들어 마라탕에 최적화된 면을 구현했다. 중화 양념과 사천 지방 향신료인 ‘화자오(사천 후추)’로 본토 마라탕 국물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조리 시 화자오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만큼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종 모두 2인분 기준 6480원.

김경현 CJ제일제당 누들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조리 편의성 극대화는 물론 에스닉 면이라는 정체성에 맞는 본토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라면의 채식화 ‘채황’
버섯, 무, 양파 등 10가지 채소로 국물 맛 내 담백

 

오뚜기가 버섯, 무, 양파, 마늘, 양배추, 청경채, 당근, 파, 고추, 생강 등 10가지 채소에서 우러나오는 깔끔하고 담백한 채소 국물맛으로 만든 채소라면 ‘채황’을 출시했다.

‘채황’의 면은 감자전분을 사용했고, 야채추출물을 넣어 깔끔한 식감을 낸다. 분말스프는 표고버섯과 된장을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건더기는 건양배추, 건청경채, 건표고버섯, 실당근, 건파, 건고추 등 총 6종을 넣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채식 트렌드와 함께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어 ‘채황’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롯데제과, 초콜릿 명장의 손길 그대로 ‘길리안 셰프 컬렉션’ 한정판
3가지 초콜릿과 2가지 초콜릿 쿠키가 2단 패키지에 구성

 

롯데제과가 수제 초콜릿 선물세트 ‘길리안 셰프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초콜릿 명장 김은혜 셰프의 레시피를 그대로 따른 ‘길리안 셰프 컬렉션’은 최고급 카카오 품종으로 분류되는 크리올로를 사용한 고급 초콜릿 선물세트다. 크리올로는 전 세계 카카오빈 생산량 3%에 해당하는 희귀 원료다.

제품 구성은 3가지 초콜릿과 2가지 초콜릿 쿠키가 들어있다. 패키지는 상자 형태로 위, 아래 2단으로 구성돼있으며, 카카오 등 원료를 일러스트로 표현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첫 번째 단에는 ‘솔리드 다크 69%’와 ‘유칼립투스 레몬 허니’ ‘트로피칼 프룻 진저’ 초콜릿이 각 2개씩 들어있다. ‘솔리드 다크 69%’은 과일의 맛과 꽃향기를 가미한 다크 초콜릿이며, ‘유칼립투스 레몬 허니’는 유칼립투스의 풍미가 레몬 허니 꿀리와 조화를 이룬다. ‘트로피칼 프룻 진저’는 열대과일의 상큼함이 생강 캐러멜과 만났다.

두 번째 단에는 ‘바질 쿠키’ ‘화이트 트러플 쿠키’가 각 6개씩 들어 있다. ‘바질 쿠키’는 바질의 풍미를 머금은 쿠키와 초콜릿의 쌉싸름한 맛이 어우러졌고, ‘화이트 트러플 쿠키’는 화이트 트러플 특유의 향을 사용하고 적당한 산도와 소금, 초콜릿을 조합해 독특한 맛을 낸다.

‘길리안 셰프 컬렉션’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길리안 초콜릿 카페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추후 판매 채널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네온사인으로 연말 밝히는 ‘칸타타 겨울 스페셜 패키지’
연말연시 분위기를 크리스마스 장식 등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표현

롯데칠성음료가 겨울 시즌을 맞아 연말연시의 설렘과 기대감을 표현한 한정판 ‘칸타타 겨울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칸타타 브랜드에 신선한 느낌을 불어넣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2016년부터 매 겨울 시즌에 선보이는 한정판 패키지로, 올해 4번째로 출시됐다.

이번 칸타타 겨울 패키지는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연말 연초를 밝히는 칸타타’라는 콘셉트로 스위트 아메리카노, 프리미엄 라떼, 카라멜 마키아토 등 총 3종으로 출시됐으며 내년 1월까지 한정 판매된다.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카라멜 마키아토 패키지는 빛나는 크리스마스 트리 및 리스를 중심으로 눈꽃, 선물 등 크리스마스 소품 아이콘이 더해져 설렘 가득한 연말연시의 감성을, 프리미엄 라떼는 음향 기기와 트럼펫, 피아노 등의 악기 이미지로 흥겨운 연말연시 파티 분위기를 담아냈다. 또 칸타타 로고 상단에는 ‘해피 뉴 이어 2020(HAPPY NEW YEAR 2020)’ 문구를 넣어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기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푸르밀, 살아있는 생유산균이 가득 ‘프로바이오틱스 비피더스 플레인’
‘신바이오틱스’로 더 건강하게…비피더스 균수 증가시킨 고품질 발효유

푸르밀이 살아있는 생유산균으로 기능성을 강화시킨 ‘프로바이오틱스 비피더스 플레인’을 출시한다.

‘프로바이오틱스 비피더스 플레인’은 유산균 효능을 극대화해주는 ‘신바이오틱스(synbiotics)’를 함유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신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입증한 유산균으로, 식이섬유의 일종인 폴리덱스트로스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의 활동을 도와 효과적으로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 건강을 증진시킨다. 기존 제품보다 비피더스 균수를 100% 증가시켜 1mL 당 3000만 마리 이상의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비피더스 플레인’은 가족 단위 소비층의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출시한 것도 강점이다. 또한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바디감을 높이고 플레인 본연의 맛을 구현했으며,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플레인에 어울리는 깨끗함을 강조하여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프로바이어오틱스 비피더스 플레인’의 가격은 2980원(130ml*8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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