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국내 김치산업 진흥·활성화에 팔소매 걷었다
풀무원식품, 국내 김치산업 진흥·활성화에 팔소매 걷었다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11.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해수위, 농식품부, 동반위, 김치단체, 대기업 등 다자간 공동 업무협약 체결
소비 촉진, 산업 진흥, 동반성장 등 위한 민관 협력키로

풀무원이 국내 김치산업 진흥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국회, 김치단체 등과 손을 잡았다.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김치산업 상생협약식’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 동반성장위원회, 대한민국김치협회, 한국김치절임식품공업협동조합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치산업 진흥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맨 오른쪽),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맨 오른쪽서 두 번째), 이하연 김치협회장(맨 왼쪽) 등 표창 수상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풀무원식품)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맨 오른쪽),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맨 오른쪽서 두 번째), 이하연 김치협회장(맨 왼쪽) 등 표창 수상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풀무원식품)

협약은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김치의 소비를 촉진하고, 김치산업 진흥을 도모하며 김치산업의 동반성장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풀무원식품은 중소기업 적합업종 권고사항을 유지하며, 김치 생산 과정에서 우수 농산물을 적극 이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교육, 컨설팅 및 정보공유 지원 등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식에서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는 국회 농해수위 황주홍 위원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여 받았다. 황 위원장은 “박남주 대표는 평소에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김치산업의 진흥과 김치시장의 자율적인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에 기여한 공이 크다”며 표창 수여 이유를 밝혔다.

박남주 대표는 “식품기업으로서의 소명을 갖고 33년 째 김치박물관을 운영하며 한국 김치와 김장문화를 알리고, 김치의 가치를 지키는데 앞장서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김치산업의 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해 풀무원이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김치세계화를 위해 한국에서 한국 배추로 만든 한국산 김치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김치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