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국제 심포지엄 개최
[12월 6일]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국제 심포지엄 개최
  • 강민 기자
  • 승인 2019.12.02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서 '프로바이틱스와 장내 미생물총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보 국제 교류

프로바이오틱스와 장내 미생물총 신 패러다임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이 열린다.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회장 고종호)가 6일 서울 광진구 소재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프로바이틱스와 장내 미생물총의 새로운 패러다임(New Paradigme of Probiotics and Gut-Microbiome)'을 주제로 한 추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는 6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프로바이틱스와 장내 미생물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추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는 6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프로바이틱스와 장내 미생물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추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고종호 회장은 "최근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그리고 건강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다양한 연구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건강 산업분야의 과학적 발전을 위한 폭넓은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현균 한국교통대학교 교수가 이번 심포지엄의 문을 연다. 육 교수는 'LED를 이용한 미생물 저감화 기술 개발'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한다.

세션 1은 박훈 선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필리핀의 프로바이오틱스 및 장내 미생물총 관련 연구 업데이트'(마릴렌 발롱 박사, 마닐라대학교)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전망(임광세 박사, 풀무원 다논 R&I 센터)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KUB-AC5dml 항살모넬라 활성과 장내 미생물총에 미치는 영향(마살린 낙파이치트 박사, 카세사르대학교)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진 세션 2 좌장은 서명지 인천대학교 교수가 맡아 △유전체품질평가를 위한 락토바실러스속의 범유전체 분석(최인걸 고려대학교 교수) △정밀분류 기술에 기반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품질검사(김병용, 천랩) △메타전장유전체 분석을 이용한 건강기능 유산균 제품 품질관리(곽우리, 조앤김지노믹스)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 및 프로바이오틱스 관리(권용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영양기능팀)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심포지엄 참여를 원하면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사무국에 전화(02-399-0765)나 이메일(kslabp@naver.com)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