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소통 채널 ‘뉴스룸’ 통해 남양의 ‘진심’ 알린다
남양유업, 소통 채널 ‘뉴스룸’ 통해 남양의 ‘진심’ 알린다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12.10 11:45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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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년간 대리점주-고객-직원과의 상생 노력 소개
공식채널 ‘뉴스룸’ 오픈하고 악성 루머 적극 해명에 나서
△남양유업이 캠페인 ‘진심시리즈’와 뉴스룸을 통해 회사를 둘러싼 오해를 해소하고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고 밝혔다.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캠페인 ‘진심시리즈’와 뉴스룸을 통해 회사를 둘러싼 오해를 해소하고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고 밝혔다.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회사를 둘러싼 다양한 오해를 해소하고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 눈높이에 부합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남양의 ‘진심’을 알린다.

지난 6년간의 노력과 변화를 담은 남양유업의 ‘진심시리즈’는 생업 터전으로 삼고 있는 실제 대리점주, 내부 직원 그리고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영상으로 담아 변화의 모습을 가시화했다.

또 남양유업은 공식채널인 ‘뉴스룸’을 오픈하고 가짜 뉴스와 악성 루머에 대해 적극적인 해명에 나선다. 뉴스룸에서는 남양유업에 대해 의견을 남기고 싶은 고객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창구도 마련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2013년 이후 회사는 철저한 조사와 처벌을 받고 문제점을 시스템적으로 개선해 모범적인 상생관계를 이어왔지만, 정작 고객을 향해 우리의 진심을 전달하는데 서툴고 부족했다”면서 “아직도 온라인상에 갑질, 여직원 부당대우, 로고 가리기 등 잘못된 사실이 무분별하게 퍼져있어 뉴스룸을 통해 정확한 사실을 알리고 고객의 오해를 풀어드리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남양유업 이광범 대표이사는 “지난 13년 밀어내기 사태와 잘못한 부분은 깊이 반성하고 철저히 개선해 상생 노력에 최선을 다해왔으나, 여전히 온라인상 수많은 루머를 비롯한 가짜 뉴스가 생산돼 고객들의 오해가 풀리지 않고 있다, 고객들에게 우리의 진심이 전해질 때까지 더 낮은 자세로 고객을 위해 소통하고 대리점주와 선진 상생 모델을 선도하며, 일등품질의 정직한 제품을 선보이는 착한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은 전 직원에게 보낸 서신을 통해 오너로서 스스로 변화를 다짐하며, 임직원들에게도 남양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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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ㅁ 2019-12-10 14:07:06
응 안사먹어 ㅅ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