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1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마요소스’, 신세계푸드 ‘ㅋㅇㅋ’, 맘스터치 ‘알룰로스치킨’, 하이트진로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
[12/11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마요소스’, 신세계푸드 ‘ㅋㅇㅋ’, 맘스터치 ‘알룰로스치킨’, 하이트진로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12.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원, 마요네즈의 색다른 맛 ‘마요소스’
‘스위트콘 마요소스’ ‘갈릭치즈 마요소스’ 2종…샐러드, 쿠킹·디핑 소스 등 다양

대상 청정원이 마요네즈에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더한 ‘마요소스’ 2종을 출시했다. 최근 마요네즈 맛의 종류가 다양화되면서 요리에 이용 영역이 넓어지는 트렌드에 주목한 것이다.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 약 5억 원 규모의 플레이버(Flavor) 마요네즈 시장은 올해 약 22억 원까지 성장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위트콘 마요소스’는 벌꿀과 옥수수 향이 조화를 이루며 콘치즈나 샐러드, 토스트 등 다양한 요리와의 궁합을 자랑한다. ‘갈릭치즈 마요소스’는 구운 마늘에 치즈를 더해 감칠맛을 낸 소스로, 각종 피자나 튀김류에 찍어먹는 디핑소스로도 좋다.

김영선 청정원 소스담당 팀장은 “전 세대가 즐겨 찾는 마요네즈에 색다른 맛을 입힌 ‘마요소스’는 간식, 술안주 등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우러져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취향과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밀크앤허니, 1만 원대 전문점 수준 냉동 케이크 ‘ㅋㅇㅋ’
‘스노우 티라미수 크림케이크’ ‘크림치즈 당근케이크’ 2종

신세계푸드가 밀크앤허니 냉동 케이크 ‘ㅋㅇㅋ’ 2종을 출시하며 온라인 베이커리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온라인 베이커리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지난달 프리미엄 베이커리 베키아에누보의 냉동 케이크 3종을 출시한 신세계푸드는 최근 1~2인 가구 소비자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1만 원 이하의 냉동 케이크를 디저트로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맛과 품질은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밀크앤허니 냉동 케이크 ‘ㅋㅇㅋ’ 2종을 선보인 것.

‘ㅋㅇㅋ’는 ‘스노우 티라미수 크림케이크’ ‘크림치즈 당근케이크’ 2종으로 구성됐다. ‘스노우 티라미수 크림케이크’는 에스프레소 향을 느낄 수 있는 케이크 시트에 크림치즈와 하얀 스노우 파우더를 더한 이탈리아식 디저트며, ‘크림치즈 당근케이크’는 시나몬 풍미가 감도는 당근 케이크 시트 위 화이트 크림치즈를 올린 미국식 홈 디저트다.

제품은 1~2인 가구가 한 번에 즐기기 쉽도록 340~350g 사이즈며, 상온에서 해동 후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플라스틱 케이스에 포장돼 섭취 후 보관을 용아하게 했다. 가격은 9980원.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디저트 맛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티라미수와 당근 케이크를 1만 원 이하 합리적인 가격대로 내놓았다”며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를 확대해 간편함과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맛에 건강함 더한 프리미엄 양념치킨 ‘알룰로스치킨’
알룰로스 함유된 소스 사용…채소 함량 높여 진한 풍미 살려

맘스터치가 채소 함량을 높여 진한 풍미를 살린 양념치킨 ‘알룰로스치킨’을 12일 출시한다.

업계 최초로 알룰로스가 함유된 소스를 사용한 프리미엄 양념치킨이다. 기존 맘스터치 양념치킨보다 채소 함량을 높여 풍부한 식감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고, 달콤한 맛에 매콤함을 가미해 강한 중독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종류는 치킨과 텐더로 구분된다. 치킨의 경우 홀(Whole) 사이즈 1만8000원, 하프(Half) 사이즈 9500원이며 텐더는 4조각, 8조각, 16조각으로 각각 5000원, 9500원, 1만7000원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알룰로스치킨은 맘스터치만의 노하우를 살린 신개념 프리미엄 양념치킨”이라며 “달콤하면서 은근한 매콤함을 가미한 중독성 있는 맛으로, 기존 1020세대의 젊은 고객은 물론 3040 고객층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자연을 담은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
동물성 제품과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자연친화적 비건 와인

하이트진로가 자연을 담은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Gerad Bertrand Naturae)’를 출시한다.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는 남프랑스 와인의 명가 ‘제라르 베르트랑’이 최근 시대 흐름에 맞춰 자연친화적 컨셉으로 내놓은 와인으로, 포도 재배부터 와인의 병입까지 모든 과정에서 동물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비건(Vegan,채식주의자) 친화적인 와인이다.

또 와인 생산과정에서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은 물론, 양조과정에서 자연 발생한 이산화황(SO2)이 아닌 추가로 산화방지제 및 그 어떤 화학적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은 자연 친화적인 와인이다.

나뚜라에를 생산하는 제라르 베르트랑은 와인 품질개선을 위해 단순 유기농법이 아닌 월력에 따른 농사짓기와 약용식물을 활용한 바이오 다이나믹 농법을 남프랑스에 최초로 실현한 친환경적 영농 와이너리다.

2008년 200여개의 프랑스 와이너리 중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가 평가한 베스트 벨류 와이너리로 선정됐으며, 2011년에는 와인 스타어워드(Wine Star Award)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유러피언 와이너리를 수상했다. 또 2012년에는 IWC(International Wine Challenge)에서 선정한 2012 베스트 레드 와인 메이커(Best Red Winemaker)로, 2016년 1월에는 라 르비 뒤 방 드 프랑스(La Revue du Vin de France)에서 올해의 와이너리로 선정되기도 했다.

나뚜라에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롯데백화점(건대 스타시티점 등 8개 매장)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