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케이크] 크리스마스·송년회·연말…화려한 케이크로 밝힌다
[특집-케이크] 크리스마스·송년회·연말…화려한 케이크로 밝힌다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9.12.17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장식물로 재미 더한 케이크 선봬…고급스런 디자인·프리미엄·아트 케이크 눈길
뚜레쥬르, ‘누구나 산타’ 주제 케이크 시각적 즐거움…익살스런 루돌프 모양 케이크 인증 샷에 딱

케이크 시장에서 가장 큰 대목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가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해 크리스마스 홈파티, 연말 송년회 등을 준비하는 고객 잡기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12월은 1년 중 케이크 판매량이 가장 많은 시기로, 매출이 다른 달에 비해 3~4배 가량 높다. 특히 12월 판매량의 40%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닷새에 몰려 있다. 이에 베이커리 업체뿐만 아니라 커피 및 디저트 전문점을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채널들까지 수요가 몰리는 연말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올해는 SNS 인증샷까지 노린 화려한 케이크들이 눈길을 끈다.

△케이크 시장 연중 대목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베이커리 업체뿐만 아니라 커피 및 디저트 전문점을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채널들까지 수요가 몰리는 연말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올해는 SNS 인증샷까지 노린 화려한 케이크들이 눈길을 끈다. (사진=파리바게뜨)
△케이크 시장 연중 대목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베이커리 업체뿐만 아니라 커피 및 디저트 전문점을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채널들까지 수요가 몰리는 연말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올해는 SNS 인증샷까지 노린 화려한 케이크들이 눈길을 끈다.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올해 ‘무빙 장식물’과 ‘라이팅 장식물’로 화려함과 재미를 더한 케이크를 내놓았다.

△초코 케이크에 움직이는 산타를 올린 ‘초코집에 몰래 찾아온 산타’ △초코 케이크에 빙글빙글 돌아가는 루돌프와 트리를 얹은 ‘스노우맨과 무빙 투게더’ △무빙하우스 장식물이 포인트인 초코 케이크 ‘초코산타 무빙하우스’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이 든 화이트 타르트 케이크에 라이팅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물을 올린 ‘샤이닝트리 화이트 윈터랜드’ 등이 출시된다.

화려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SNS인증샷을 유도하는 케이크들도 출시된다. △북극곰들이 빛나는 별빛 달빛을 감상하는 콘셉트의 초코 케이크인 ‘별이 빛나는 크리스마스 밤’ △치즈크림이 더해진 레드벨벳 케이크 ‘달빛요정산타 레드벨벳’ △화이트 스폰지에 마스카포네 치즈와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진 이글루 모양의 케이크 ‘산타 인 화이트 이글루’ 등이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인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초코 케이크에 앙증맞은 양초를 올려 완성한 ‘크리스마스 초코캔들’ △커스터드 스폰지의 화이트 케이크에 골드 컬러 방울을 올린 ‘당신과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을 선보인다.

또한 강남역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인 SPC 스퀘어에서는 ‘시그니처 케이크(Signature Cake)’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케이크는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고 파리바게뜨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접목시킨 프리미엄 케이크로, 깊고 풍부한 풍미가 두드러지는 제품이다. △우유생크림으로 덮은 케이크 속에 피스타치오 무스와 딸기 콤포트를 채운 ‘화이트 로얄 밀크’ △딸기무스, 콤포트를 조화시킨 케이크를 비스퀴(Biscuit)와 딸기로 완성한 ‘스트로베리 샤를로뜨’ △카라멜 쉬폰 케이크시트에 마스카포네 치즈크림과 크런치볼을 더한 ‘솔티드 카라멜’이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사랑한 팝아트 거장 ‘앤디 워홀’과 협업한 아트 케이크를 선보였다. 진한 초코 비스퀴 위에 초코 스폰지와 초코 크림을 층층이 쌓은 케이크에 앤디 워홀의 ‘크리스마스 하이힐’ 삽화를 형상화한 장식물을 올린 ‘앤디 워홀이 사랑한 크리스마스 하이힐’ 등 총 6종이다.

△파리바게뜨는 ‘무빙 장식물’과 ‘라이팅 장식물’을 더한 케이크를 내놓았으며, 뚜레쥬르는 원색의 화려한 케이크, 매력 넘치는 캐릭터 케이크 등 케이크 하나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시각적인 즐거움을 강화했다. (사진=각 사)
△파리바게뜨는 ‘무빙 장식물’과 ‘라이팅 장식물’을 더한 케이크를 내놓았으며, 뚜레쥬르는 원색의 화려한 케이크, 매력 넘치는 캐릭터 케이크 등 케이크 하나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시각적인 즐거움을 강화했다. (사진=각 사)

뚜레쥬르의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은 ‘누구나 산타(Santa is everywhere)’를 주제로 뚜레쥬르 케이크와 함께 라면 산타가 주는 즐거움과 행복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원색의 화려한 케이크, 매력 넘치는 캐릭터 케이크 등 케이크 하나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시각적인 즐거움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샤이닝 레드’로 케이크 겉면을 강렬한 레드 글라사주로 감싼 상큼한 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다. 초콜릿으로 만든 루돌프 뿔과 반짝이는 루돌프 코를 올려 시즌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크리스마스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산타와 함께 파티 크리스마스’는 산타 모자를 벗기면 파티에 활용할 수 있는 반짝이는 미러볼이 등장하는 위트 넘치는 케이크다. ‘눈사람의 렛츠고파티’는 카라멜 크림과 초코 크런치 크림을 샌드한 귀여운 눈사람 모양의 케이크다. ‘나는야 인싸 루돌프’는 선글라스와 미러볼 코로 장식한 루돌프 모양 케이크로, 익살스러운 표정이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배스킨, 디즈니 제품 24종…맛에 게임도 즐겨
투썸플레이스, 시그니처 제품 홈 파티에 어울려

카페 및 디저트 전문점들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케이크를 비롯, 특선 메뉴들을 내놨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9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홀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크리스마스 슈크림 바움쿠헨’ ‘브쉬 드 노엘’ ‘화이트 딸기 체커스 케이크’ ‘초콜릿 딸기 체커스 케이크’ 등 총 5종이다. 케이크 예약시 크리스마스 트리 가랜드와 파티용 안경, 트리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오너먼트가 포함된 크리스마스 파티 팩과 베이리스타 캔들 세트를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북유럽의 감성을 재해석해 ‘북유럽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라는 테마를 담은 케이크 신제품 ‘노르웨이의 숲·레드베리 포레스트·홀리데이 위시 트리’ 3종을 선보였다.

북유럽의 겨울을 연상시키는 ‘노르웨이의 숲’은 진한 다크 초코 시트 사이를 헤이즐넛 가나슈와 피스타치오 가나슈로 샌드해 진한 초콜릿과 고소한 헤이즐넛의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레드베리 포레스트’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상큼한 오렌지 쥬레·라즈베리 무스의 조화가 어우러진 케이크며, 눈 덮인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홀리데이 위시 트리’는 초코 시트 사이사이에 라즈베리 생크림과 블루베리·베리쥬레를 채우고 화이트 컬을 얹은 케이크로 16일부터 열흘간 한정 판매된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홈파티 등을 고려해 시그니처 제품 2종을 사이즈업해 새롭게 선보인다. 투썸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은 2호로, 담백한 생크림에 딸기가 풍성하게 올라간 ‘딸기 생크림’은 2호, 3호로 출시되어 더 커진 사이즈로 여럿이 함께하는 파티 등에서 즐기기 매우 좋다고.

파스쿠찌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꿈꾸는 파스쿠찌의 겨울(Let it Snow: Drawing your White Dream)’이라는 콘셉트로 케이크 4종을 출시했다.

화이트 시트 사이에 딸기 콤포트가 어우러진 쉬폰 케이크 ‘렛잇스노우케이크’, 3단으로 레이어드 된 초코 시트와 커스터드 바나나 초코 가나슈가 조화를 이룬 ‘트리플 포레스트 케이크’, 초코 시트에 초코볼과 체리가 어우러진 ‘베로나 미니케이크’, 이탈리아산 밀가루로 반죽해 발효하고, 프랑스산 버터, 지중해산 과일칩 등을 활용해 만든 이탈리아 정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골든 파네토네(Panettone)’ 등 4종이다.

시즌 한정으로 운영하는 파스쿠찌 시그니처 제품 ‘골든 파네토네’는 19일부터 31일까지 일부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 케이크 3종은 25일까지 판매한다. 크리스마스에 판매하는 모든 홀케이크는 각 매장에 전화를 하거나, 매장에 비치된 신청서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또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를 기념하여 홀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1일까지 ‘켈리 박 스튜디오(Kelly Park Studio)’ 플래너 세트를 6900원에, 파우치 단품을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디즈니와 손잡고 ‘해피 홀리데이’ 캠페인을 진행, ‘미키와 친구들 룰렛 케이크’,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팝’, ‘미키와 친구들 라이팅 케이크’ 등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선보인다.

여섯 조각으로 이루어진 캐릭터 케이크 ‘미키와 친구들 룰렛 케이크’의 상단에는 돌아가는 핑크 스푼이 달려 있어 룰렛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팝’은 아이스크림 케이크 위에 스틱바를 올려 원하는 맛의 아이스크림을 뽑아 먹는 재미를 더했다. ‘미키와 친구들 라이팅 케이크’는 제품 아래에 빛을 비추면 환하게 밝혀져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더욱 완벽하게 완성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장에서 디즈니 제품을 포함해 1만 원 이상 구매 시 ‘미키와 친구들 스티커 세트’를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디즈니 제품을 포함해 케이크를 구매하면 오는 11일부터 걸을 때 마다 미키 마우스의 귀가 쫑긋거리며 움직이는 ‘미키 마우스 액션 슬리퍼’를 5900원에 증정한다. 18일부터는 ‘TWS 블루투스 이어폰’을 6900원에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카페 및 디저트 전문점들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종류의 홀케이크를 비롯, 특선 메뉴들을 내놨다. (사진=각 사)
△카페 및 디저트 전문점들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종류의 홀케이크를 비롯, 특선 메뉴들을 내놨다. (사진=각 사)

신세계푸드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높인 크리스마스 케이크 20여 종을 출시한다.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데이앤데이(Day And Day)’ ‘밀크앤허니(Milk And Honey)’에서는 1~2만원대 실속 가격으로 가성비를 강조한 케이크 8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은 화이트 생크림 케이크에 달콤한 딸기와 심플한 장식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표현한 ‘어메이징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스노우맨 케이크’다. 이와 함께 1만원대로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칸 치즈 케이크 ‘산타 마을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치즈, 생크림, 고구마, 티라미수 등 다양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파티 모둠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마트 내 E-베이커리에서는 ‘어메이징 크리스마스 케이크’ 외에 1만원대 가격으로 3~4인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온 가족 X-MAS 케이크’와 ‘온 가족 X-MAS 초코케이크’ 등 실속형 케이크 5종도 구입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의 베이커리 브랜드 더 메나쥬리에서는 ‘White christmas present for you’라는 콘셉트로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 8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은 딸기 생크림 케이크에 미니 돔 케이크를 2단으로 올리고 화려한 장식으로 꾸민 '화이트 스노우 캐슬 케이크'와 생크림 케이크에 쁘띠슈를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쌓은 '화이트 쿠키슈 파티 케이크', 동물을 귀엽게 형상화 한 시그니처 케이크인 '루돌프 케이크', 산타클로스나 눈사람 등을 생크림과 장식으로 꾸민 컵 케이크 등으로, 사전 주문을 통해 판매한다.

나뚜루는 북유럽 감성을 살린 아이스크림 케이크 5종을 선보인다. 전문점에서는 ‘화이트 포레스트·디어 티라미수·말랑이 밀크’ 3종을, 편의점, SSM 및 온라인 등 유통채널에서는 ‘윈터 포레스트·화이트 클라우드’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화이트 포레스트’는 딸기, 초코, 바닐라, 민트 베이스에 오렌지칩과 라즈베리 등 각종 과일을 토핑한 제품이며 ‘디어 티라미수’는 티라미수 베이스에 사슴 모양의 초콜릿과 시나몬 스틱 등의 장식을 올려 크리스마스 느낌을 냈다. ‘말랑이 밀크’는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케이크 윗면에 올리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추가한 귀엽운 케이크다.

편의점, SSM 및 온라인 등 유통채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윈터 포레스트’는 눈이 내린 숲의 느낌을 살린 제품으로, 딸기, 초코 베이스 위에 슈가파우더를 뿌려 눈이 내린 느낌을 주었으며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오렌지칩 등 다양한 색깔의 과일을 토핑했다. ‘화이트 클라우드’는 녹차, 딸기, 초코 및 바닐라초코아몬드 베이스 위에 구운 코코넛 칩을 토핑하고, 가운데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구름을 얹었다.

카페베네는 하겐다즈와 콜라보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한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진하고 풍부한 맛이 일품인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다크초콜릿 조각과 부드러운 바닐라맛이 어우러진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 두 가지 맛이 함께 들어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또한 눈이 소복이 쌓여 있는 형상의 부드러운 리얼 크림 버블과 함께 눈사람, 트리, 선물 상자 모양의 장식물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풍긴다.

케이크 출시와 함께 13일까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실시했다. 카페베네 공식 멤버십 APP 내 ‘스마트 오더’ 혹은 페이코 앱에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예약 주문 케이크는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선택한 날짜와 매장에 맞춰 방문 시 수령 가능하다.

편의점 업계도 다양한 연말 파티 아이템들과 함께 유명 디저트 전문점 및 베이커리, 스타셰프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공개, 홈파티족 사로잡기에 나섰다.

△편의점 업계도 다양한 연말 파티 아이템들과 함께 유명 디저트 전문점 및 베이커리, 스타셰프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공개, 홈파티족 사로잡기에 나섰다. (사진=각 사)
△편의점 업계도 다양한 연말 파티 아이템들과 함께 유명 디저트 전문점 및 베이커리, 스타셰프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공개, 홈파티족 사로잡기에 나섰다. (사진=각 사)

편의점 CU가 이번에 출시한 케이크는 미니 케이크(6종), 아이스크림 케이크(6종), 인기과자 케이크(2종), 스테디셀러 케이크(3종) 총 17종이다. 1인 가구와 실속형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내놓은 미니 케이크는 레드벨벳 케이크, 스위스미스 케이크, 알록달록DIY 케이크, 기라델리 브라우니, 추억의 롤케익 등이며, 가격은 3000~6000원대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윈터 포레스트, 화이트 클라우드, 리틀 플레져, 스위트 러브 등 나뚜루와 하겐다즈 제품이다.

GS25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제휴해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신비아파트 케이크는 만화 속 주요 캐릭터 이름을 딴 △신비초코케이크 △금비고구마케이크 △주비순우유케이크다.

이에 더해 인기 케이크 메뉴인 티라미수 케이크, 크레이프 케이크도 함께 운영한다. 티라미수 케이크는 특별한 숙성 기간을 거쳐 더욱 진한 밀도의 마스카포네 치즈와 최고급 코코아 파우더, 달콤한 커피향이 잘 어우러졌다. 크레이프 케이크는 수작업으로 구운 계란 지단을 16겹 겹겹이 쌓아 올리고 지단 사이에 동물성 생크림을 넣어 특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우선 수제 케이크 전문 브랜드인 ‘루시카토’와 함께 산타 얼굴을 형상화한 ‘산타케이크’, 무지개색 시트에 크림을 얹은 ‘레인보우케이크’, 그리고 컵케이크 5종으로 구성된 ‘버라이어티팩’ 등을 선보였다. 여기에 유럽 프라하 여행에서 꼭 사와야 할 아이템으로 꼽히는 꿀케이크 ‘말렌카’ 3종(호두허니케이크, 코코아허니케이크, 코코아허니미니케이크)도 출시하는 등 총 15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준비했다.

미니스톱은 스타셰프 박준우 셰프와 협업한 △슈바움 △마롱티라미수 △부쉬드노엘 △크레이프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나뚜루의 대용량 아이스크림 케이크 ‘순 시리즈’ 2종도 미니스톱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