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4 오늘의 새상품]농심 ‘짜왕건면’, 천호엔케어 '튼튼쑥쑥 녹용홍삼·초롱초롱블루베리'
[12/24 오늘의 새상품]농심 ‘짜왕건면’, 천호엔케어 '튼튼쑥쑥 녹용홍삼·초롱초롱블루베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9.12.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간짜장도 이젠 집에서 ‘짜왕건면’
볶음짜장소스와 건면 조화…칼로리 낮아 더 건강하게

 

농심이 기존 짜왕보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면과 소스의 어울림은 한층 높인 ‘짜왕건면’을 출시했다. ‘신라면건면’으로 시작된 건면열풍을 ‘짜왕건면’으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짜왕건면’은 간짜장의 풍미를 살린 소스와 건면의 조화가 특징이다. 열량도 기존 짜왕보다 약 20% 낮은 480kcal여서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하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했다. 여기에 건면을 사용한 만큼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면의 밀도가 높아 갓 만들어낸 생면과 가까운 식감을 낼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수타 짜장면 맛 집을 찾아다닐 만큼 짜장면에서 면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건면으로 실제 중국요리점의 짜장면과 같은 면식감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소스 맛도 한층 강화해 중국요리점에서 춘장과 각종 야채를 기름에 볶아 짜장소스를 만드는 것과 같은 원리로 볶음짜장소스를 만들어 간짜장 특유의 맛과 향을 담았다. 또 분말스프에 표고버섯 추출물을 넣어 감칠맛을 살리고, 건더기 스프에는 양배추와 감자, 양파 등 실제 간짜장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를 풍성하게 담아 식감을 더했다. 가격은 1600원.

농심은 ‘짜왕건면’을 통해 건면시장 확대에 속도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건면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에서 건면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겠다는 포부다.


 

천호엔케어 어린이 건강음료 2종 출시

튼튼쑥쑥 녹용홍삼, 초롱초롱블루베리

천호엔케어(대표 이승우)가 어린이 건강음료 ‘튼튼쑥쑥 녹용홍삼’과 ‘초롱초롱 블루베리’ 2종을 출시했다.

천호엔케어는 어린이 건강음료 2종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 관리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췄을 뿐 아니라 아이들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새콤달콤한 과일을 배합하여 맛까지 고려했다고 밝혔다.

‘튼튼쑥쑥 녹용홍삼’은 뉴질랜드산 녹용과 양질의 강원도 토양에서 혹독한 추위를 견뎌낸 6년근 홍삼의 영양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여기에 당귀, 황기, 감초 등 9가지 식물성 원료를 균형 있게 배합한 대보추출농축액과 비타민B군과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D, 아연까지 더해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소를 가득 채웠다. 또한 오렌지농축액을 넣어 홍삼의 쓴맛은 최소화하고 새콤달콤한 맛을 냈다.

‘초롱초롱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적포도, 빌베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맛의 베리 3종을 담은 제품이다.

천호엔케어의 어린이 건강음료 2종은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제작해 섭취 및 휴대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합성향료, 보존료는 첨가하지 않았으며 HACCP 인증을 받아 위생 관리 체계를 인정 받은 시설에서 제조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튼튼쑥쑥 녹용홍삼’과 ‘초롱초롱 블루베리’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물론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키즈 맞춤형 레시피로 설계한 건강 음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