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경자년 설선물] 6000억 대목 시장…흰색 쥐의 풍요로움 담아볼거나
[특집-경자년 설선물] 6000억 대목 시장…흰색 쥐의 풍요로움 담아볼거나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0.01.15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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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저가서 특화·초고가 선물까지 다양
CJ 복합형 300종 - 동원 필환경 세트 200종 선택 폭 넓혀
롯데푸드 수제햄 등 물량 늘려…SPC 사전 예약엔 할인

식품·유통업계가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선물세트 시장에서 치열한 고객 쟁탈전을 펼친다. 특히 올 선물세트 시장에서 먹거리가 강세를 보이며 가성비를 살린 중저가 선물세트부터 프리스티지를 더한 초고가 선물까지 준비해 ‘소비양면화’ ‘혼설족’ ‘필(必)환경’ 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2018년 추석, 설 등 가공식품 기준 명절 선물세트 시장 규모는 1조2000억 원으로, 이 중 설 기간 판매 비중은 약 45%다. 업계에서는 올해 설 선물세트 시장이 작년보다 10% 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식품·유통업계가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선물세트 시장에서 치열한 고객 쟁탈전을 펼친다. (사진=롯데쇼핑)
△식품·유통업계가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선물세트 시장에서 치열한 고객 쟁탈전을 펼친다. (사진=롯데쇼핑)

CJ제일제당은 설 명절을 앞두고 300여 종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올해도 합리적인 가격대와 가심비가 최대 장점인 가공식품 선물세트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명절 최고 인기 품목인 ‘스팸’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복합형 선물세트에 집중했다.

또한 인기품목 4종 이상의 복합형 세트와 한뿌리, 흑삼 등 건강식품 세트 판매 강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2~3만원대의 합리적인 혼합세트와 건강식품 선물세트 비중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선물세트 포장재의 부피는 줄이고 재활용률은 높여 친환경 포장 트렌드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 대표 선물세트는 캔세트로 △스팸8호 △스팸 K-J호 △스팸8K호, 복합세트 △스팸복합1호 △스팸스위트1호 △최고의 선택 레드라벨 △특별한선택 스페셜G호 △특별한선택H-2호 △특별한선택 스위트LJ호, 유세트 △유러피안S2호 △스팸풍미유H호 △참진한참기름1호 등과 함께 비비고죽 선물세트인 △비비고파우치죽, 김세트 △비비고 토종김4S호 △비비고 직화구이김 1호 등을 출시했다.

대상의 선물세트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실속 있는 2~3만원대 세트부터 고품격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이 특징이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복합형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위주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필수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선물세트’ △수산물 복합형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델리하임 수제햄 선물세트와 복음자리 잼·차 선물세트, 울진대게 스페셜에디션, 대상웰라이프 홍삼 선물세트 등 이색적인 상품도 눈에 띈다.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을 포함해 전국 할인점 및 백화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정원e샵에서는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월 20일 오전 10시까지 설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하며, 정원e샵 일반 회원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유료회원인 ‘정원 클래식’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동원F&B는 2020년 설을 맞아 플라스틱을 줄이고 종이 재질 가방을 사용하는 등 환경보호를 고려한 ‘필(必)환경’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인다. 동원F&B는 먼저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여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무게를 평균 20% 줄였다. 필환경 요인과 더불어 신진작가와 콜라보를 통한 감각적인 디자인도 더했다.

대표 품목으로는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와 참치단독세트 ‘진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4캔, 고추참치 150g 4캔, 야채참치 150g 4캔, 김치찌개용참치 150g 4캔), 리챔단독세트 ‘리챔 3호’(리챔 오리지널 200g 6캔, 리챔 오리지널 340g 6캔)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6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8캔, 포도씨유참치 150g 12캔)와 김 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들기름김 8봉, 동원건강요리유 900ml 1병)도 많이 판매되는 선물세트다.

롯데푸드는 ‘로스팜’ 캔햄 세트와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 등 설 선물세트 90여 종을 판매한다. 지난 설 대비 약 10% 물량을 늘린 가운데 로스팜 캔햄 세트, 혼합 세트,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 식용유 세트, 원두커피 세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명절 대표 품목인 ‘로스팜 캔햄 세트’는 다양한 맛과 크기의 캔햄으로 구성해 취향과 필요에 맞는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짠맛을 줄여 깔끔하고 담백한 ‘로스팜 엔네이처 마일드’, 국내산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캔햄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100% 국산 돈육과 의성마늘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의성마늘 로스팜’ 등으로 구성했다.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함께 구성한 ‘혼합 세트’는 신규 구성품을 추가하며 품목을 다양화했다. 이번 설에는 에어프라이어 보급 증가에 맞춰 스프레이 타입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트러플향 올리브오일’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히말라야 핑크솔트, 천연 다시마 분말 등 고급 조미료도 함께 구성했다. 더불어 한돈의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드는 수제햄 세트인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와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등 프리미엄 원두로 구성된 ‘원두커피 세트’,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식용유 세트’도 내놓았다.

SPC삼립은 ‘그릭슈바인 선물세트’ 7종과 ‘빚은 설 선물세트’ 16종을 출시한다.‘그릭슈바인 선물세트’는 그릭슈바인 캔햄으로 구성한 햄 선물세트부터 포도씨유, 카놀라유, 올리고당, 천일염, 통후추, 참치 등과 함께 구성한 복합 선물세트까지 총 7종이며 쿠팡 등 소셜 마켓 및 SPC GFS의 온라인 쇼핑몰 '하이카페몰(www.hicafemall.com)’에서 구입 가능하다. ‘빚은 설 선물세트’는 ‘장수기원 감사세트’ ‘전통한과세트’ 등 1만 원대부터 9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했다.

설날 선물세트 구매 시 5천원을 추가하면 고급 보자기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빚은은 오는 1월 25일까지 ‘새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빚은 온·오프라인몰에서 ’감사 선물세트(3호, 4호, 8호 한정)’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식품의 이번 설 선물세트는 총 6종으로 소비자에게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베스트셀러 품목과 어린이, 시니어 등 연령별 맞춤형 제품으로 모두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다. △베지밀A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 △베지밀 검은콩과 검은참깨 두유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로 간편하게 영양을 챙기면서 따뜻한 마음도 나눌 수 있도록 가격과 건강, 마음까지 모두 잡은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정식품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할인점, 편의점, 정식품 온라인몰인 '이데이몰'(www.edaymall.co.kr)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품목에 따라 최대 46% 할인행사를 진행해 1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웅진식품은 장쾌삼 홍삼 선물세트 6종을 내놓았다. 6년근 홍삼 농축액과 청궁, 당귀, 영지 등 소재를 더한 ‘장쾌삼 홍삼력 골드’, 홍삼농축액과 6년근 홍삼을 발효시킨 ‘장쾌삼 발효홍삼 력’ 등 5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다. 장쾌삼 선물세트는 전국 소매점 및 편의점, 농협,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자사의 인기 음료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웅진식품의 설 음료 선물세트는 총 30종으로, 인기 음료들과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 제품을 타입별로 나눠 자연은 행복, 웅진종합 등으로 구성됐다. 

신송식품은 ‘오롯한 설 선물세트’ 2종을 선보였다.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실속형’과 ‘가성비’를 찾는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고, 이런 소비트랜드에 맞춰 신송식품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5가지 대표적인 국탕찌개류인 ‘오롯한 시리즈’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한국인들의 대표적 보양식인 삼계탕을 그대로 담아낸 ‘오롯한 삼계탕’ 선물세트는 신송식품의 레토르트 간편식 ‘오롯한 삼계탕’ 4개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인의 밥상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국탕찌개류로 구성된 ‘오롯한 한 그릇’ 선물세트는 콩비지, 미역국, 사골곰탕국물, 육개장이 각 2개씩 총 8개입으로 구성됐다.

신송식품의 ‘오롯한’ 간편식은 ‘부족함 없이 완벽하다’는 뜻의 제품명처럼 넉넉한 용량과 충실한 맛이 특징이며, 신송식품만의 40년 노하우와 국내산 재료들을 엄선하여 담아낸 제품이다. 또한, 레토르트 멸균 포장공법으로 생산되었기 때문에 재료 본연의 맛과 깔끔한 국물 맛을 그대로 유지했으며, 실온에서도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여 야외에서도 간편히 조리할 수 있다.

정관장 ‘에브리타임’ 등 구매 혜택…정식품 두유 합리적 가격
금천미트 ‘명품한우’ 눈길…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할인 행사

KGC인삼공사는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20년 설,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1월 3일부터 1월 29일까지 27일간 진행되며,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 24종을 비롯하여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 인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표 인기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30포/50포)’ 구매 시 추가 증정(3포/5포)하고, 정관장 멤버스 가입 후 첫 구매 고객(문자 수신 동의 및 5만원 이상 결제 시)에게는 ‘알파프로젝트 혈행건강’ 제품을 증정한다.

동원홈푸드의 축산물 온라인몰인 금천미트는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1등급 이상 프리미엄 한우를 엄선해 담았으며, 소비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최저 10만원대부터 최고 90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금천미트 설 선물세트는 1++등급, 마블링 점수 9급 한우 꽃등심, 살치살, 안심,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인 ‘동원명품한우 VVIP세트’와 ‘동원명품한우 VIP세트’를 비롯해 명절 요리에 꼭 필요한 불고기, 국거리용 양지, 산적용 설도와 함께 조리에 필요한 다용도 양념까지 더해 실속을 챙긴 ‘동원 한우 정육세트’ 등이 주력 상품이다. 이 밖에도 ‘한우 찜갈비세트’ ‘한우 구이세트’를 비롯해 ‘한우 꼬리세트’ ‘한우사골세트’ ‘명품 LA갈비세트’ 등도 함께 선보인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온라인 사전판매와 오프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사전 판매는 13일까지 단 12일간 1000세트 한정 진행하며 선물 세트는 △한우 실속 세트 1호(5만 원, 1+등급 기준 불고기 1kg 및 국거리 500g) △한우 실속 세트 2호(10만 원, 1+등급 기준 등심 1kg 및 불고기 500g) △한우 실속 세트 3호(16만 원, 1+등급 기준 등심 1.5kg 및 채끝 500g) 세 가지 구성으로, 포장비와 택배비가 포함된 가격이다. 주문은 한우자조금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한우유명한곳에서 가능하다. 선물세트 외에도 △한우 사골(5kg) △우족(2개) △꼬리 반골(5kg) △잡뼈(5kg) 도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한우자조금은 15일부터 23일까지 대형유통점 및 농협계통매장 등에서 전국 할인행사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명절을 맞아 저렴한 가격에 질 높은 한우를 구입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할인율은 최대 25%로 등심·안심·채끝 등 구이 15%, 불고기·국거리는 2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 청계광장 소라탑 앞에서 ‘설맞이 한우 직거래장터’를 개최하고 한우를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올 선물세트 시장에선 먹거리가 강세를 보이며 가성비를 살린 중저가 선물세트부터 프리스티지를 더한 초고가 선물까지 준비했으며, ‘소비양면화’ ‘혼설족’ ‘필(必)환경’ 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올해 설 선물세트 시장이 작년보다 10% 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각 사)
△올 선물세트 시장에선 먹거리가 강세를 보이며 가성비를 살린 중저가 선물세트부터 프리스티지를 더한 초고가 선물까지 준비했으며, ‘소비양면화’ ‘혼설족’ ‘필(必)환경’ 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올해 설 선물세트 시장이 작년보다 10% 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각 사)

하이트진로는 프리미엄 증류소주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선물세트는 일품진로 1924 (375ml) 2병과 전용잔(스트레이트 잔 2개, 언더락스 잔 2개) 4개 구성이다. 프리미엄 소주의 격에 맞게 실크 원단과 고급스러운 질감의 박스로 포장해 선물 가치를 높였다. 또 일품진로 1924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 궁합과 음용법을 담은 리플렛을 함께 제공한다. 1월 2주차부터 전국 홈플러스 주요 매장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발렌타인은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패키지 디자인의 발렌타인 17년, 21년산부터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까지 총 7종의 설 선물세트를 준비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우아하고 균형 잡힌 블렌딩을 자랑하는 ‘발렌타인 17년’과 고품격 위스키의 전형으로 칭송 받으며 위스키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발렌타인 21년’이 현대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리뉴얼됐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과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5년’ 등 발렌타인 싱글 몰트 위스키도 선물세트로 만나 볼 수 있다.

또 로얄살루트는 컨템포러리 아트로 완성된 새로운 브랜드 세계를 담은 ‘로얄살루트 21년 로얄 메나쥬리 패키지(Royal Salute 21YO Royal Menagerie package)’를,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은 뉴미디어 아티스트 재커리 리버맨(Zachary Lieberman)과 컬래버레이션해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시바스 리갈 12년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골든블루가 선보이는 명절 선물세트는 위스키 ‘골든블루 사피루스’를 비롯하여 국내 1등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국내 최초 20년산 위스키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등 총 3종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제품을 구매하길 원하는 가성비, 가심비 트렌드에 맞춰 이전보다 구성품을 강화해 새로운 스타일의 명절세트를 준비했다고.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새로운 음용 트렌드인 위스키와 탄산수를 함께 즐길 수 있게 ‘하이볼(High-Ball)’ 전용잔으로 구성돼 있으며,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450ml 위스키 1병과 힙플라스크 1개, 언더락잔 1개로 구성했다.

SPC의 파리바게뜨는 설 선물세트로 △나무의 나이테를 닮아 장수를 기원하는 독일 전통과자 ‘바움쿠헨(Baumkuchen)’ △프랑스 전통 과자 ‘갈레트(Galette)’ △금괴 모양을 하고 있어 금전운을 기원하는 프랑스 구움과자 ‘휘낭시에(financier)’ △마들렌 등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구움과자 컬렉션’을 내놓았다. 또 △100일 동안 숙성시킨 전용 밀가루와 강원도산(産) 목초란, 아카시아 벌꿀 등 엄선된 원료를 배합해 소나무 틀에서 숙성 후 구워낸 ‘진(眞)카스텔라’와 △바움쿠헨, 갈레트, 휘낭시에 등으로 구성한 ‘시간의 정성 진(眞) 컬렉션’도 함께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컬래버레이션 중인 '톰과 제리'를 주제로 '럭키2020(LUCKY2020)' 선물과 ‘도멘 라파주(Domaine Lafage)’ ‘방당주 (Vendanges) 세트’ ‘메종 방뜨낙(Maison Ventenac) 세트’ 등 와인 선물도 함께 내놓았다.

SPC는 그룹 브랜드들의 다양한 설 선물 제품과 함께 해피포인트앱을 통한 설 명절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16일부터 25일까지 해피포인트앱에서 복주머니 를 클릭하면 해피포인트·SPC그룹 브랜드 제품 쿠폰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행운의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딜리버리 서비스인 ‘해피오더’를 통해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브랜드들의 설 선물 제품을 사전 예약하면 15~2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실속형부터 고급형까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설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 설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 ‘비니스트 라떼 세트’ ‘이디야 블렌딩티 세트’ ‘비니스트 텀블러 세트’ 총 4종. 이디야커피의 인기 MD 제품을 각기 다른 조합으로 실속 있게 구성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최근 홈카페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드립커피와 텀블러 등의 제품도 포함됐다. 가격대는 1만8000원에서 2만9000원까지이다.

이마트는 와인으로 선물세트 역대 최대 물량을 확보했다. 이마트는 올해 설에 와인 선물세트 매출이 처음으로 7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작년 내놓은 4900원 와인 ‘도스코파스’가 인기를 끈 데 고무된 이마트는 이번에 100억 원 규모, 160여 종의 와인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처음으로 명절 선물세트 카탈로그에 ‘가성비 와인 세트’ 코너도 신설하고 8종의 와인을 선보인다. 병당 가격이 1만원 미만인 ‘데일리 와인 선물세트’도 마련했으며 특정 와인 선물세트를 2세트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해주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한다.

롯데마트는 품질과 당도 상위 10% 내외 상품으로만 구성한 ‘황금당도’ 과일선물세트를 10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관습적인 가격경쟁을 떠나 과일 본연의 가치인 ‘맛’에 집중한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황금당도 천안배, 충주사과’ 혼합세트는 품질과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먼저 일반적인 선물세트 크기인 사과 300g 내외, 배 600g 내외보다 약 30%가량 큰 크기인 사과 380g, 배 800g 내외의 대과로만 선별했다. 또 대과로만 선별된 상품을 대상으로 100% 비파괴 당도체크를 진행해 일반과일 대비 약 20% 가량 높은 당도의 상품으로만 다시 한번 엄선했다.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명절 선물도 맛과 품질을 살린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롯데백화점은 노포의 맛을 담은 선물세트를 강화했다. 한우 전문점 ‘벽제갈비’에서 만든 ‘벽제 감사 세트(양념갈비)’와 ‘벽제 3대 명탕 세트(설렁탕·양곰탕·한우곰탕)’, 대한민국 100대 한식당으로 선정된 ‘송추가마골’의 ‘스페셜 가마골 세트’, 30년 전통의 숯불갈비 전문점 ‘강강술래’와 한식당 ‘삼원가든’ ‘남파고택’ 등 다양한 노포 음식점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현대백화점은 일반 천일염 대신 고급 소금으로 밑간한 ‘특화 소금 굴비’ 세트 4종을 1200개 세트 한정해 선보인다. 밑간에 쓴 소금은 햇볕에 말린 흙을 바닷물로 걸러 가마솥에 끊이고 거품을 걷어내는 방식으로 만든 자염, 신안 천일염을 대나무 통에 넣어 황토가마에서 구워낸 죽염, 해양심층수 소금, 프랑스 북서부 게랑드 갯벌의 천일염으로 만든 소금 등 4가지로, 일반 천일염보다 최대 50배 가까이 비싸다.

올가홀푸드는 ‘실속형’ ‘프리미엄’ ‘PB’ 등 가성비·가성비 추구 트렌드에 맞춘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설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실속형 선물세트는 올가의 안심·안전 먹거리 원칙 하에서 가심비 있는 구성에 중점을 두었다. 주요 제품으로는 ‘멸치 선물세트’ ‘친환경 건버섯 세트’등 과 함께 올가 국거리 및 반찬용 천연 조미료 상품, 천연 비타민 3종 ‘츄어블 비타민 세트’ 등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유기농 감천배’ ‘황금 사과 세트’ ‘해발500 꿀 사과 세트’ 등과 함께 최근 프리미엄 과일로 각광 받고 있는 ‘샤인머스캣’ ‘레드향’, ‘애플망고’를 새롭게 더했다. 수산물은 ‘ASC인증 전복 세트’ ‘ASC 인증 새우 세트’ ‘함초 토판염 굴비’ ‘법성포 굴비’ 등을 준비했다.

PB 선물세트도 강화해 선보인다. 첨가물 사용을 제한하고 최소한의 가공 공정으로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유기농 참기름’과 ‘들기름’, 품질 평가원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자연 채밀 ‘천연 벌꿀 세트’ 외 GAP인증 복숭아 병조림 선물 세트가 신규 세트로 출시됐다. GAP인증 복숭아 병조림 선물세트는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가공한 상품으로 지난 11월 국내 1호로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초록마을은 무려 180가지의 선물세트를 구성, 판매한다. 유기인증 선물세트로 유기농배도라지청세트, 유기농참기름혼합세트, 유기농오일세트, 농부의 정성을 담은 과일 선물세트와 정갈한 모양과 소담스러운 구성이 더해진 한과세트도 준비했다. 정육 선물세트로는 도축부터 가공까지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관리한 무항생제축산 선물세트, 국내산 볏짚, 곡류 등을 뜨거운 물에 끓여 만든 쇠죽을 먹여 키운 무항생제 화식한우세트 등을 준비했다. 초록마을은 본 판매 기간 동안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원플러스원, 누적 구매금액에 따른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국암웨이는 1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농·축·수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한 설 선물세트 51종을 판매한다. 특히 올해 신규 제품으로 정기품 2종 ‘명인 황태 선물세트’ ‘무가미 유기 재래김’을 선보인다. ‘정기품 명인 황태 선물세트’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명태의 본 고장인 강원도 고성에서 특허 받은 제조법으로 가공했다. ‘정기품 무가미 유기 재래김’은 일년에 딱 15일 동안만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초사리 유기김으로, 해남 땅끝마을 청정 유기해역인 산소어장에서 항생제, 활성처리제 등 화학처리를 일체 하지 않고 햇빛과 해풍을 이용해 전통 지주방식으로 재배한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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