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펭수의 귀환' 광고 반응 폭발적
정관장 '펭수의 귀환' 광고 반응 폭발적
  • 강민 기자
  • 승인 2020.01.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동안 유튜브 500만 뷰 넘어
이모티콘 만들기 이벤트 '펭수티콘' 제작 40만건

정관장을 통해 상업광고에 처음 등장한 펭수의 인기가 폭발적이다.

△정관장 '펭수의 귀환' 광고가 5일 만에 유튜브 500만 뷰를 넘는 등 반응이 폭발적이다.
△정관장 '펭수의 귀환' 광고가 5일 만에 유튜브 500만 뷰를 넘는 등 반응이 폭발적이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 ‘펭수의 귀한’ 광고가 5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을 넘었다. 또 광고 론칭 기념 이벤트로 진행되는 ‘펭수’를 활용한 이모티콘 만들기인 ‘펭수티콘’ 제작 이벤트 참여건수가 5일만에 40만건이 접수됐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펭수가 출연한 정관장 광고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매우 놀랍다”고 밝혔다.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는 설날을 앞두고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부모를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씨름, 제기차기 등 설날 명절 대회에 참가해 1등을 차지하면서 항공권과 정관장 제품을 얻어 남극으로 금의환향해 부모를 만나고 오로라 감상 등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펭수에게 매니저로부터 항공권이 편도라는 전화가 걸려오고 빙하를 타고 남극을 떠나는 모습을 익살스럽게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