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협, 해외트렌드리포트 및 정책보고서 발간
건기식협, 해외트렌드리포트 및 정책보고서 발간
  • 강민 기자
  • 승인 2020.01.16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트렌드 알고 미래 대비, 국내 건기식 정책 변화 공유"
△건강기능식품협회가 이달 펴낸 해외트렌드리포트[하]와 2019 하반기 건강기능식품 정책보고서.
△건강기능식품협회가 이달 펴낸 해외트렌드리포트[하]와 2019 하반기 건강기능식품 정책보고서.

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가 '해외트렌드리포트[하]'와 '2019 하반기 건강기능식품 정책보고서'와 를 펴냈다.

권석형 건기식협회장은 "작년 기준 약 162조 원에 이를 정도로 글로벌 건기식 시장은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고 해외에서도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내는 등 주목받고 있다. 세계 시장 변화 흐름을 빠르게 읽고 미래를 앞서 대비하기 위해 해외트렌드리포트를 펴냈다. 아울러 작년 하반기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규정의 제·개정 사항과 협회가 제출한 의견 진행사항 등을 회원사와 공유하기 위해 2019 하반기 건기식 정책보고서 발간했다"고 밝혔다.

해외트렌드리포트[하]는 △주요국가의 작년 하반기 건기식 관련 정책 변동사항 및 기능성 원료별 연구결과 △글로벌 산업 트렌드, △국제식이보충제연맹(IADSA)의 비타민 D, 오메가-3, 엽산 연구자료(특별기획) 등을 담았다.

2019 하반기 건강기능식품 정책보고서에는 △2020년 건기식 정책 캘린더 △건기식 관련 규정 제·개정 세부내용 △2019 하반기 협회 제출의견 내용 및 진행사항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현황을 수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