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업계 설 선물세트 본격 할인 돌입
건기식업계 설 선물세트 본격 할인 돌입
  • 강민 기자
  • 승인 2020.01.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가 건기식 신장률 높아..."건기식 인증 마크 확인"

건강기능식품이 전세대 걸쳐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설 명절 선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측되면서 건강기능식품업체들은 본격적인 할인프로모션에 돌입했다.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

롯데마트가 작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건강기능식 매출 신장률이 169.4%로 가장 높았다. 건강기능식은 2017년과 2018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때도 매출 신장률이 각각 39.1%, 49.1%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9% 증가했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서 설 명절시즌이 다가오면서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은 본격적인 할인에 돌입하며 '대목맞이'에 나섰다.

KGC인삼공사는 설 명절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kgcshop.co.kr)에서 선물용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구매 시 3포를 추가 증정하고, 첫 구매자에게 ‘알파프로젝트 혈행건강’을 선물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이달 말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wellife.co.kr)에서 ‘2020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 내 최종 결제 금액이 10만 원 이상인 고객들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뉴트리는 새해 기프트박스 3종을 30% 할인 판매하며 한정판 쇼핑백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대별로 파우치, 핸드크림 등 추가 사은품을 준다. 구매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newtreemall.co.kr)이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설을 맞아 ‘2020 건강기원 신년선물세트’ 2종을 구성하고 이달 말까지 특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10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 구매금액의 최대 7% 까지 적립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hleshop.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종근당건강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smartstore.naver.com/healthbell)에서 설 기획전을 갖는다. 기획전에 포함된 ‘락토핏’ 제품을 3개 이상 구매하면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네이버 스토어찜 추가 시 10% 할인 쿠폰을 준다.

천호엔케어는 오는 27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chunhomall.com)에서 오메가-3, 밀크씨슬 등‘데일리코어’ 제품 4종을 특가 판매한다. 할인율은 50% 으로, 쇼핑백과 함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비피도의 설 기획전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smartstore.naver.com/bifido)에서 이달 22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40% 할인하고, 네이버 스토어찜 추가 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구매 고객 전원에게 ‘프로바이오틱스 마스크팩’ 2매를 선물한다.

휴럼은 오는 20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hurumshop.com)에서 ‘설맞이 서프라이즈 기획전’을 열고 유산균 브랜드인 ‘트루락(TrueLAC)’등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6% 할인 판매한다. 식물성 건강기능식품인 ‘비:너지’의 경우,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농협홍삼의 설맞이 특별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hansamin.com)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최대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품목에 관계없이 10개를 구매하면 1개를 더 증정한다.

비타민하우스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vhmall.net)을 통해 ‘위대한 설맞이 기획전’을 연다. 기획 상품에 한해 최대 63%까지 할인 혜택을 주고, 전 상품을 무료 배송해준다. 이외에도 구매 금액대별로 사은품과 최대 3만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증정한다. 기간은 1월 31일까지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이달 30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herbalife.co.kr)과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판매자를 통해 한정판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선물세트는 ‘건강한 식사’, ‘프리미엄 트리플 헬스 드링크’, ‘활력증진’, ‘알로에 바디’, ‘이너뷰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가 준비한 설 프로모션은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usana.com)과 독립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고급 선물 박스 세트를 증정한다.

한국솔가는 오는 27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solgar.co.kr)과 신세계 등 솔가가 입점된 백화점에서 기획전을 실시한다. 기간 내 인기제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선물 박스와 쇼핑백,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관계자는 "명절 선물로 건기식을 구매할 때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꼭 확인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