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소시지’ 킬바사 방송 노출 후 매출 4배 성장
‘화사 소시지’ 킬바사 방송 노출 후 매출 4배 성장
  • 강민 기자
  • 승인 2020.02.07 10: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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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7일 출시…유통채널 점진 확대 중
△화사 소시지로 알려진 에쓰푸드의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가 방송 노출 후 4배 가까이 매출이 늘었다. 에쓰푸드는 킬바사 유통채널 확대를 모색중이며 7일 세븐일레븐에 출시했다.
△화사 소시지로 알려진 에쓰푸드의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가 방송 노출 후 4배 가까이 매출이 늘었다. 에쓰푸드는 킬바사 유통채널 확대를 모색중이며 7일 세븐일레븐에 출시했다.

‘화사 소시지’ 킬바사가 방송에 노출된 후 4배 가깝게 판매가 늘어났다.

에쓰푸드(대표 조성수) 소비자브랜드 존쿡 델리미트의 킬바사를 출시한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총 2만1430kg을 판매했지만 작년 하반기에만 10만4289kg(2018년 대비 386% 증가)이 판매 됐다고 밝혔다. 에쓰푸드는 올해 판매 전망치를 13만4025kg(전년대비 28% 증가)으로 예상했다.

킬바사는 2017년 출시 이후 말발굽 소시지 등의 별칭으로 먹방 크리에이터들사이에서 방송 아이템으로 많이 쓰여 왔다. 작년 7월 경 마마무 화사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 소풍 에피소드에서 노출되면서 유명해졌다. 킬바사의 모양이나 조리법, 씹을 때 나는 소리까지 모두 화제가 됐고 SNS 등을 통해 인증이 이어지면서 유명세를 더해 존 쿡 델리미트의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 했다.

에쓰푸드는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의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홈앤쇼핑을 통해 단독론칭했고 7일에 전국 세븐일레븐을 통해 출시한다.

에쓰푸드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킬바사는 팬에 소시지를 넣고 물을 넣어 굽는 ‘워터 프라잉’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굵게 간 소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가 섞여있어 더욱 탱글하면서도 육즙이 터지는 식감으로 천연 돈장 안에 고기가 91.84%가 함유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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