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판지포장조합 서울 귀산학교 수강생 모집
골판지포장조합 서울 귀산학교 수강생 모집
  • 강민 기자
  • 승인 2020.02.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기본과정 외 심화교육과정 운영해 교육 수요 충족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일영, 이하 조합)은 산하 교육기관인 서울귀산학교 주·야간 교육과정 수강생을 다음달 1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조합에 따르면 올해 서울귀산학교는 수강생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본교육과정에 연계된 심화교육과정인 '산지개발과 유망소득 작물 재배기술'과 '양묘·조경'을 추가했다. 모든 교육과정은 이론수업과 현장학습을 병행한다.

△작년 개교한 서울귀산학교가 올해부터 기본과정 외 심화교육과정을 도입했다. 사진은 서울귀산학교 교육과정.
△작년 개교한 서울귀산학교가 올해부터 기본과정 외 심화교육과정을 도입했다. 사진은 서울귀산학교 교육과정.

귀산학교 교육과정 수료시 △산림청 지정 임업 후계자 교육 실적 40시간 인정 △산림사업 종합자금 융자 요건 충족 및 취득세 감면 등의 혜택이 있다. 아울러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경력개발을 하다보면 향후 △목재가공 △펄프종이‧제조 분야의 경로로 변경할 수 도 있다.

각 과정은 40시간 과정으로 교육비는 약 35~40만원 예정이다. 교육등록방법은 서울귀산학교 홈페이지(http://kcca.or.kr/school_main.php)에서 교육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kcca01@kcca.or.kr로 제출하면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력지원팀(02-3474-7125)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합 관계자는 “서울 강남권 최초·유일의 귀산학교로 작년부터 도시민의 웰빙 삶 지원과 귀산을 통한 제2의 인생 설계를 돕고자 주요 임산물에 대한 재배기술에 대한 이론 교육과 더불어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해 약 60여명의 예비 임업후계자를 배출했다. 올해 개강하는 귀산학교를 통해 새로운 인생 이모작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햇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