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4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컵누들 쌀국수’, 풀무원녹즙 ‘여주&무화과’, 스타벅스 ‘슈 크림 라떼’, 맥도날드 ‘맥올데이’, 버거킹 ‘더콰트로치즈’
[02/24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컵누들 쌀국수’, 풀무원녹즙 ‘여주&무화과’, 스타벅스 ‘슈 크림 라떼’, 맥도날드 ‘맥올데이’, 버거킹 ‘더콰트로치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2.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컵누들’ 쌀국수 버전 ‘컵누들 쌀국수’
튀기지 않은 쌀 소면에 푸짐한 건더기…120kcal로 부담 없이

오뚜기가 가볍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누들 쌀국수’ 3종을 출시했다. 기존 ‘컵누들’의 쌀국수 버전이다.

‘컵누들 쌀국수’는 튀기지 않은 쌀 소면(면 중 쌀가루 88%)과 푸짐한 건더기로 넣어 한끼 식사로 충분하지만 칼로리는 120kcal이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얼큰쌀국수’는 쌀소면에 매콤한 양념을, ‘잔치쌀국수’는 국산 멸치로 진하게 우린 시원한 국물맛에 찰진 쌀소면을, ‘김치쌀국수’는 다시마를 우려낸 진한 육수에 잘 익은 김치를 넣었다.


풀무원녹즙, 건강채소 여주에 무화과의 달콤함을 더한 ‘여주&무화과’
여주를 생으로 갈아 넣고 무화과로 여주의 쓴 맛 잡아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생으로 갈아 넣은 여주에 건강한 달콤함을 가진 무화과를 넣어 맛과 영양 모두 살린 녹즙 제품 ‘여주&무화과’를 출시했다.

‘여주’는 도깨비방망이처럼 길고 울퉁불퉁한 모양의 박과 채소다. ‘여주&무화과’는 천혜의 환경을 가진 베트남에서 자란 여주를 사용했다. 건조하거나 열처리를 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갈아 낸 퓨레 형태로 영양과 신선함을 살렸다. 여주 특유의 쓴 맛을 잡을 수 있도록 무화과로 건강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했다.

제철에 수확한 47종의 채소와 과일을 풀무원 특허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한 채소발효액을 담아 유효성분의 영양을 높혔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넣어 하루 한 병으로 식이섬유 1일 권장량 50%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음 신청을 하면 여주&무화과를 비롯해 다양한 녹즙 제품을 음용할 수 있다. 가격은 한 병(130ml)에 2300원.


스타벅스, 4년 전 맛 그대로 ‘슈 크림 라떼’
빅데이터 분석 통한 고객 의견 반영…슈 크림·커스터드 크림 음료 재해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봄 시즌에 맞춰 소개하는 대표적인 시그니처 음료인 ‘슈 크림 라떼’를 25일부터 출시한다. 올해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2017년 첫 출시 때와 동일한 맛의 음료로 선보인다.

‘슈 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해 지난 2017년에 처음 출시한 음료로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슈 크림 디저트의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음료로 재해석해 디저트의 풍미를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당시 국내 출시 음료는 최단 기간 100만잔이 판매되는 등 SNS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올해는 추억의 맘모스 빵을 콘셉트로 딸기와 크럼블 토핑에 슈 크림을 더해 음료로 개발한 ‘딸기 레이어 슈 크림 프라푸치노’를 비롯해 국내 경북 영덕과 의성 지역 복숭아와 제주 유기 녹차를 조합한 ‘스프링 피치 그린 티’를 새로운 봄 시즌 음료로 함께 선보인다.

또 신제품 음료에 어울리는 푸드로 완두 앙금과 통팥 앙금 빵 사이에 연유 버터크림과 딸기잼을 넣은 ‘딸기 앙모스’, 구운 아몬드 슬라이스와 초콜릿을 입힌 쿠키 슈 안에 슈 크림을 넣은 ‘슈 크림 초콜릿 쿠키 슈’ 등 푸드도 새롭게 내놓는다.


맥도날드, ‘빅맥·맥스파이시 상하이·1955’…맥올데이 강력 재편
배우 오정세, 한예리, 작곡가 돈스파이크 광고 모델 발탁

 

맥도날드가 ‘맥올데이’ 라인업을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1955 세트’로 재편했다.

오는 27일부터 맥올데이 세트를 이용하면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를 4900원, 1955 버거 세트는 5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맥올데이’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대세 배우인 오정세, 한예리, 작곡가 돈스파이크를 발탁했다. 33년차 빅맥 팬 오정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를 18년째 즐겨 찾은 한예리와 8년째 1955 버거를 최애 버거로 꼽은 돈스파이크가 각각 자신들이 사랑하는 버거를 자신 있게 추천하며 새로워진 맥올데이를 알릴 예정이다.


버거킹, 콰트로치즈와퍼 업그레이드 ‘더콰트로치즈’
고품격 치즈번에 모짜렐라 등 더 강렬…배우 이덕화 모델 발탁

 

버거킹이 콰트로치즈와퍼를 새롭게 재해석한 ‘더콰트로치즈’ 2종을 출시했다.

버거킹이 처음 선보이는 고품격 치즈번에 모짜렐라 치즈, 직화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패티, 화이트체다치즈, 슈레더치즈와 치즈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더콰트로치즈’를 알릴 새로운 모델로 배우 이덕화를 발탁했다. 24일부터 공개되는 TV 및 디지털 광고에서는 느와르 영화를 연상시키는 분위기 속에서 이덕화 특유의 중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유행어와 함께 ‘덕화, 더콰, 더콰트로치즈’와 같이 신메뉴 이름이 배우 이덕화를 연상시키는 언어유희를 담았다.

버거킹 관계자는 “‘더콰트로치즈’는 프리미엄 버거 특징을 살려 업계 처음 선보이는 치즈번부터 다양한 종류의 치즈 배합까지 세심하게 신경써 개발한 제품”이라며 “올해 식음료업계 트렌드인 치즈 열풍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