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컬링팀 ‘팀 킴’ 후원 재계약
롯데푸드, 컬링팀 ‘팀 킴’ 후원 재계약
  • 강민 기자
  • 승인 2020.03.10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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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마늘햄 브랜드 가치 고양 및 라인업‧지역 상생 확대

롯데푸드가 컬링팀 ‘팀 킴’ 후원을 연장한다.

롯데푸드는(대표 조경수)는 10일 경북체육회 컬링팀 ‘팀 킴’과 의성마늘햄 모델 후원을 2021년 3월까지 이어나가기로 재계약을 맺었다.

롯데푸드는 의성출신 선수로 구성된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팀 킴을 2018년 3월 의성마늘햄 모델로 발탁해 후원을 시작했다. 롯데푸드는 ‘의성마늘햄’ 브랜드 홍보에 효과적이었다고 평가했고 팀 킴은 롯데푸드의 후원으로 훈련에만 집중해 최근 열린 2019-2020 시즌 코리아컬링리그에서 예선 1위로 결승에 진출 하는 실적을 남기는 등 후원으로 맺어진 인연은 서로에게 win-win이었다는 평가다.

△롯데푸드가 컬링팀 '팀 킴'과 의성마늘햄 모델 후원을 2021년 3월까지 이어나가기로 재계약을 맺었다. 롯데푸드는 이를 통해 의성마늘햄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라인업  및  지역 상생을 확대키로 했다. 사진은 의성군과 지역 상생 차원에서 진행한 가족캠프 사진.
△롯데푸드가 컬링팀 '팀 킴'과 의성마늘햄 모델 후원을 2021년 3월까지 이어나가기로 재계약을 맺었다. 롯데푸드는 이를 통해 의성마늘햄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라인업 및 지역 상생을 확대키로 했다. 사진은 의성군과 지역 상생 차원에서 진행한 가족캠프 사진.

롯데푸드는 이번 재계약을 통해 올해 의성마늘햄 브랜드 가치를 고양하고 의성군과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 의성 출신 스포츠 스타와 협력을 강화하고, 의성마늘햄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도 햄, 소시지, 만두 등으로 계속 다양화하며 지역 상생을 확대한다.

롯데푸드와 의성군은 2006년 ‘의성마늘햄’ 출시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이어 오고 있다. 롯데푸드는 의성마늘 브랜드 제품 생산을 위해 매년 100여톤의 마늘을 의성 농가에서 수매한다. 또한 2010년부터 매년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열어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 지역의 명소를 알리고, 의성 장학회에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상생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롯데푸드와 의성군의 협력은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농업과 기업의 상생 협력 우수사례’로 선정될 만큼 대표적인 CSV(공유가치창출)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팀 킴 여자 컬링팀 모델 발탁을 통해 예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의성마늘햄’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팀 킴과 같은 의성의 스포츠 스타와 협력을 강화하고, 의성마늘 제품 라인업을 추가하며 지역 상생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마늘햄은 롯데푸드와 의성군의 상생 협력을 통해 2006년 출시된 햄이다. 알이 굵고 맛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 의성의 육쪽 마늘을 사용, 고기 특유의 잡냄새를 없애고 구웠을 때 은은하게 퍼지는 풍미로 만족도를 높인 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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