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2 오늘의 새상품] 동서식품 ‘맥심×무민 스페셜 패키지’,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 롯데푸드 ‘빵빠레샌드’, SPC삼립 ‘펭수 빵’, 오리온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 배스킨라빈스 ‘오레오 메가팩’, 파스쿠찌 ‘봄 시즌 음료’
[03/12 오늘의 새상품] 동서식품 ‘맥심×무민 스페셜 패키지’,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 롯데푸드 ‘빵빠레샌드’, SPC삼립 ‘펭수 빵’, 오리온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 배스킨라빈스 ‘오레오 메가팩’, 파스쿠찌 ‘봄 시즌 음료’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0.03.1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 돌아온 캐릭터 한정판 ‘맥심×무민 스페셜 패키지’
텀블러·보온병·무드등 등 무민 스페셜 굿즈로 2030 소비자 겨냥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글로벌 유명 캐릭터인 무민(Moomin)과 함께한 '맥심×무민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무민은 북유럽 전설 속 생물체인 ‘트롤’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지난 1945년 핀란드 동화작가 토베 얀손에 의해 탄생했다. 흰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북유럽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맥심×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이다.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 무민과 무민파파, 무민마마, 스노크 메이든 등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즐기는 무민 가족의 모습을 담아 보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귀여운 캐릭터 아이템을 선호하는 2030 소비자를 겨냥해 제품 패키지에는 깜찍한 무민 캐릭터를 적용한 7가지 디자인의 스페셜 굿즈(Goods)가 포함돼있다. 굿즈는 총 4종으로 스테인리스 텀블러와 보온병, 푸드 컨테이너, 무드등 등 실용성이 뛰어난 제품들로 구성됐다.


오뚜기, 정통 부산식 돼지국밥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
돈골로 진하게 우린 국물 맛…기존 컵밥대비 밥 20% 더 담아 푸짐

 

오뚜기가 정통 부산식 돼지국밥인 ‘맛있는 오뚜기 컵밥 부산식 돼지국밥’을 출시했다.

돈골로 진하게 우려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인 이번 제품은 담백한 돼지고기를 푸짐하게 넣어 정통 부산식 돼지국밥을 간편한 컵밥으로 구현했다.

특히 기존 컵밥대비 밥을 20% 더 담아 기존 컵밥의 양이 다소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했으며, 생강 등 자연재료로 돼지고기 잡내를 제거했고, 고추양념이 별첨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산식 돼지국밥’ 등 다양한 신메뉴의 프리미엄 컵밥 출시로 간편식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빵빠레’의 이색 변신 ‘빵빠레샌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밀크 카스텔라 샌딩해 부드러움 극대화

 

롯데푸드가 인기 소프트콘 ‘빵빠레’를 샌드형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빵빠레샌드’를 출시했다.

‘빵빠레샌드’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 아래에 밀크 카스텔라를 샌딩하고 파스퇴르 우유를 넣어 빵빠레 특유의 부드러운 바닐라 맛을 살렸다. 180ml 용량에 카스텔라와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뤄 간식이나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 빵빠레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흰 바탕에 빨강, 노랑, 초록 삼색 선을 적용했다. 빵빠레가 소프트콘 이외 형태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 인기가 높아지면서 빵빠레샌드를 올해 첫 번째 아이스크림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맛이 달콤하고 부드러워 새로운 인기 빵빠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PC삼립, 대세 아이콘 ‘펭수’와 협업 ‘펭수 빵’
펭수 유행어인 ‘대빵’ 콘셉트의 빅 사이즈 제품

 

SPC삼립이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 한 ‘펭수 빵’ 5종을 출시했다.

‘펭수 빵’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펭수 유행어인 ‘대빵’을 콘셉트로 한 빅(big) 사이즈의 제품이다.

우유시트에 연유크림을 넣은 ‘러블리 우유롤롤’, 겹겹이 쌓아올린 페스트리와 설탕 시럽이 조화로운 ‘스위뜨 페스츄리’, 꽈배기 도넛에 초콜릿과 초코크런키를 올린 ‘엣헴엣헴 초코꽈배기’, 식빵안 땅콩크림을 넣은 ‘터질듯한 땅콩미니샌드’, 피자소스에 소시지를 토핑한 ‘하이!하이!피자빵’ 등이다. 이달 중 냉장디저트 2종도 추가될 예정이다.

제품 안에는 ‘펭수’의 명언과 짤방(유머를 위한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이미지를 담은 ‘펭수 띠부띠부씰(띠고 붙이고 띠고 붙이는 스티커)’ 71종 중 하나가 들어 있어 재미를 더했다. ‘펭수 띠부띠부씰’은 명언 씰 23종과 3월 중 적용 예정인 일러스트 씰 48종으로 구성돼 있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떠오른 ‘펭수’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펭수’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2020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 출시
초코파이 출시 이후 첫 ‘핑크빛 초코파이’…희소성 높아 SNS 인기 기대

 

오리온이 봄 한정판으로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을 출시했다. 초코파이 출시 이후 46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핑크빛 초코파이’다.

딸기 본연의 깊은 풍미를 살렸으며, 마시멜로 속 베리잼과 겉면을 둘러싼 딸기 우유 크림의 조화가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초코파이 위에 뿌린 리얼 딸기 파우더가 상큼한 맛과 향을 극대화시킨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만개한 벚꽃잎으로 디자인해 화사한 봄의 감성을 담아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은 달콤 상큼한 맛과 함께 전에 없던 ‘핑크빛 초코파이’로 희소성도 높아 SNS 인증샷을 즐기는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오레오 아이스크림을 한 통 가득 ‘오레오 메가팩’
유지방·원료 함량 높여 풍부한 맛…쿠키앤크림, 쿠키앤카라멜 2종

 

배스킨라빈스가 오레오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한 통(474ml) 가득 담은 ‘오레오 메가팩(Mega Pack)’ 2종을 출시하고, ‘킷캣 초콜릿 아이스크림’ ‘로투스 비스코프 아이스크림’도 메가팩 형태로 시즌 한정 선보인다.

‘오레오 메가팩(9200원)’은 오레오 쿠키를 가득 넣은 제품으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한 ‘오레오 쿠키앤크림’과 캐러멜 아이스크림을 이용한 ‘오레오 쿠키앤카라멜’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보다 오레오 쿠키 함량을 1.5배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함께 내놓은 ‘킷캣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초코·화이트코팅 킷캣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살렸고, ‘로투스 비스코프 아이스크림’은 로투스 아이스크림에 로투스 비스코프 스프레드와 비스킷을 넣어 은은한 캐러멜 맛을 냈다. 가격은 2종 모두 9200원.

한편 ‘메가팩’은 배스킨라빈스의 기존 아이스크림 대비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유지방 및 원료 함량을 늘려 풍부한 우유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강화했고, 아이스크림 밀도를 높여 진한 풍미와 깔끔한 뒷맛을 선사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파스쿠찌, 유채꽃 꿀 등 제주를 담은 ‘봄 시즌 음료’
‘당근 청귤이지 주스’ ‘유채꿀 애플 스파클링’ 2종

 

파스쿠찌가 유채꽃 꿀 등 제주 특산품을 이용한 봄 시즌 음료를 출시했다.

청귤과 당근의 조화가 돋보이는 ‘당근 청귤이지 주스(L6500원)’, 유채꽃 꿀과 사과 다이스를 넣은 탄산음료 ‘유채꿀 애플 스파클링(L5800원)’ 2종이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제주 지점에만 한정 판매했던 특산물 음료의 반응이 좋아 올해는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게 됐다”며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파스쿠찌의 음료로 건강한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