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8 오늘의 새상품] 정식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 동원F&B ‘홈쿡 치즈 트러플’ 2종, 롯데푸드 '돼지바 블랙', 아워홈 ‘연화 간편식’
[03/18 오늘의 새상품] 정식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 동원F&B ‘홈쿡 치즈 트러플’ 2종, 롯데푸드 '돼지바 블랙', 아워홈 ‘연화 간편식’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0.03.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식품, 슈퍼푸드 귀리가 통째로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
식이섬유·베타글루칸·칼슘·비타민 등 각종 영양성분에 풍부한 포만감

정식품은 슈퍼푸드 귀리의 풍부한 영양을 담은 신제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청정지역인 캐나다산 볶은 귀리를 더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과 통귀리가 알알이 씹히는 재미있는 식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는 식이섬유 1.1g과 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베타글루칸 100mg을 함유했다. 여기에 성인 하루 섭취 권장량의 30%에 해당하는 양의 칼슘과 비타민D를 더하는 등 꼼꼼한 영양설계로 개발됐다. 곡물 분말에 두유나 우유, 물을 더해 섭취해야 하는 기존 간편대용식과 달리 통곡물과 두유액을 한 팩에 담아 더욱 간편하며 포만감도 든든히 채울 수 있다고.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의 가격은 1팩(190ml)당 1100원(대형마트 기준)으로 전국 편의점과 슈퍼마켓, 대형마트, 오픈마켓 및 온라인쇼핑몰 이데이몰(www.edaymall.co.kr)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 트러플맛 요리용 치즈 ‘홈쿡 치즈 트러플’ 2종
트러플맛으로 고급스러운 풍미…소용량으로 구성돼 편의성 높여

동원F&B)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트러플맛 치즈 ‘홈쿡 치즈 트러플’ 2종(홈쿡 슬라이스 치즈 트러플, 홈쿡 슈레드 치즈 트러플)을 출시했다.

‘홈쿡 치즈 트러플’ 2종은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와 트러플의 풍미가 어우러져 다른 재료 없이 치즈 하나만으로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또 이번 신제품은 슬라이스 치즈와 슈레드 치즈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어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슬라이스 치즈는 볶음밥에 얹거나 토스트에 끼워 먹으면 좋고, 슈레드 치즈는 파스타, 떡볶이 등에 뿌린 뒤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치즈가 녹으면서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또한 슬라이스 치즈는 한 장씩 낱개 포장되어 있고, 슈레드 치즈는 1인분 소단량 팩에 담겨있어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 등이 제품을 남길 걱정없이 알맞은 양을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홈쿡 슬라이스 치즈 트러플’은 200g(20g x 10매)에 4980원이며 ‘홈쿡 슈레드 치즈 트러플’은 300g(100g x 3팩)에 6980원이다.


 

롯데푸드. 겉과 속 모두 초코 ‘돼지바 블랙’ 
딸기시럽→초콜릿 무스, 패키지 디자인도 일부 변경 

겉과 속이 모두 같은 돼지바가 출시됐다.

롯데푸드(대표 조경수)가 딸기시럽대신 초콜릿 무스를 채운 ‘돼지바 블랙’을 출시했다. 돼지바 블랙은 아이스크림 표면의 크런치도 검은색 비스킷만 사용해 겉과 속이 같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진한 초콜릿 맛이 강조된 만큼 밀크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이 맛의 균형을 잡아준다.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하고 오리지널과 다른점은 딸기시럽을 의미하던 빨간색을 초콜릿색으로 바꿔 제품 특징을 표현했고 돼지 캐릭터도 나비넥타이와 연미복 색을 바꿨다.

롯데푸드는 돼지바 블랙 출시 전 자사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제주도 흑돼지를 연상시키는 돼지바 블랙(흑돼지바)을 선공개 해 소비자 궁금증을 이끌어 냈다. 롯데푸드는 이전에도 SNS 채널을 통해 돼지바 카츠샌드, 떠먹는 돼지바 등을 게시하다가 실제로 돼지콘을 출시해 히트한 바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다양한 변신으로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줬던 돼지바가 올해는 더 진한 돼지바 블랙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돼지바는 1983년 출시한 이래 한 해 5000만개 이상 판매되는 빅 브랜드로 3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딸기 시럽을 넣기도 하고 크런치 쿠키를 추가하는 등 꾸준한 변신을 진행해 오고 있다.


아워홈, 효소 침투 방식 B2C용 연화 간편식
‘부드럽고 연한 간장불고기’ ‘부드럽고 연한 고추장불고기’ 2종

 

아워홈이 효소 침투 방식으로 만든 부드럽고 연한 연화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부드럽고 연한 간장불고기’ ‘부드럽고 연한 고추장 불고기’ 2종이며, 저작성과 소화 편의성, 맛, 영양까지 고려해 설계됐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식물성 효소 성분으로 저온 숙성해 육질은 부드럽게 만들면서 육즙과 씹는 식감은 그대로 살렸고, 국산 배퓨레와 매실 농축액을 사용해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연화 간편식은 아워홈이 자체 개발한 ‘HMR 용기형 파우치’에 담겨 판매된다. 용기에 따로 담을 필요 없이 개봉 후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조리하면 취식 가능하다.

아워홈 관계자는 “저작과 소화를 용이하게 하면서 맛과 식감, 영양은 그대로 살린 아워홈의 효소 침투 방식 연화기술은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자부한다”며 “B2C상품 출시로 아직은 일반 소비자에게 생소한 ‘연화식’이 보다 친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워홈은 향후 육류뿐 아니라 생선, 채소, 떡 등 다양한 원물에 대한 상품화는 물론 연화 단계조절로 세분화된 상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