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홍보관 국내 최초 유네스코 물박물관 회원 가입
제주삼다수 홍보관 국내 최초 유네스코 물박물관 회원 가입
  • 강민 기자
  • 승인 2020.03.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 “제주 물 우수성 전세계 홍보, 수자원 지속가능성 모색”
△삼다수 홍보관이 국내 최초로 가입한 유네스코 물박물관 글로벌 네트워크 로고
△삼다수 홍보관이 국내 최초로 가입한 유네스코 물박물관 글로벌 네트워크 로고

제주삼다수 홍보관인 ‘제주물 홍보관’이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 물박물관 글로벌 네트워크(UNESCO the Global Network of Water Museums)’에 가입됐다.

‘유네스코 물 박물관 글로벌 네트워크(이하 네트워크)’는 식수위생 등 세계 수자원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2017년 결성된 비영리 단체로 이탈리아와 영국, 중국 등을 비롯해 28개국 52개소가 가입돼 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제주물 홍보관’이 네트워크 회원에 가입하게 된 것.

제주개발공사는 네트워크 회원 가입으로 전 세계 물 박물관들과 연계해 보호해야 할 자원으로서 물의 가치를 홍보하고 물 관련 자연‧문화유산 인식 변화 및 물 오염 예방활동 등을 병행한다. 또 공사는 제주삼다수로 대표 되는 제주물 우수성과 가치를 국제 컨퍼런스를 통해 전세계에 홍보할 계획이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28개국 52개 회원과 유기적 소통으로 수자원 지속 가능성을 모색하고 삼다수로 대표 되는 ‘제주 물’의 우수성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물 홍보관은 2018년부터 제주삼다수의 제조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견학 코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삼다수 홍보관인 '제주 물 홍보관' 전경. 홍보관은 2018년 부터 제주삼다수의 제조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견학 코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제주삼다수 홍보관인 '제주 물 홍보관' 전경. 홍보관은 2018년 부터 제주삼다수의 제조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견학 코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