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닭고기 밀키트 출시…GS리테일과 제휴
하림, 닭고기 밀키트 출시…GS리테일과 제휴
  • 강민 기자
  • 승인 2020.03.2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이어 두번째…조리 간편한 ‘닭한마리 칼국수‘ 선봬
△하림은 GS리테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 쿡'으로 닭한마리 칼국수를 출시했다. 작년 이마트 트레이더스와의 협업 이후 대형 유통업체와 밀키트 협업은 두번째다.
△하림은 GS리테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 쿡'으로 닭한마리 칼국수를 출시했다. 작년 이마트 트레이더스와의 협업 이후 대형 유통업체와 밀키트 협업은 두번째다.

하림이 대형 유통업체와 손잡고 닭고기 밀키트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하림은 23일 GS리테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공동 기획으로 ‘닭한마리 칼국수’를 선보였다. 대형 유통업체와 밀키트 협업은 작년 9월 찜닭과 닭볶음탕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독점판매 한 이후 두 번째다. 닭한마리 칼국수는 전국 GS슈퍼 320여개 지점에서 판매 된다.

하림 관계자는 “닭한마리 칼국수는 뜨끈한 국물에 담백한 닭고기와 면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메뉴지만 집에서 조리하기는 번거롭다. 재료 준비부터, 손질, 육수 내기 등을 다 하려면 손이 많이 가고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이라며 “GS리테일과 함께 기획한 닭한마리 칼국수는 냄비에 재료를 담고 20분 정도만 끓이면 된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닭한마리 칼국수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하림은 작년 9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하림 궁중식 찜닭’과 ‘하림 태양초 닭볶음탕’ 밀키트 2종을 독점 판매하며 밀키트 시장에 진출했다. 하림 밀키트 제품은 친숙한 닭고기 요리를 중심으로 ‘하림 닭고기’와 특제 양념소스 및 각종 손질 채소 등 구성해 출시하고 있다.

하림은 축산업중심에서 종합식품기업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밀키트 라인업 확장도 그 일환이다. 특히 올해 익산의 하림콤플렉스가 완성되면 HMR부터 즉석밥 등 다양한 라인업이 강화된다. 하림 콤플렉스는 식품 가공식품 공장 3개와 물류센터 등을 한데 모은 종합식품단지다.

한편 하림은 오는 30일 있을 주주총회 의결사항에 식품가공업, 농·축산물 매매수탁업, 건강기능식품 제조업 및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