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베스트 버거’ 아시아서 국내 첫 도입
맥도날드 ‘베스트 버거’ 아시아서 국내 첫 도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4.1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4번째…빅맥 등 버거 빵 풍미 향상·패티 육즙 풍부

맥도날드가 메뉴의 맛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베스트 버거’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도입했다.

‘베스트 버거’는 ‘고객에게 최고의 버거를 제공한다’라는 목표 아래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전반적인 과정을 개선해 더 맛있는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맥도날드의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맥도날드가 진출한 100여개 국가 중 버거를 주식으로 즐기는 고객이 많은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에 먼저 도입됐으며 한국맥도날드는 전 세계 네 번째이자 아시아에서는 최초 도입이다.

맥도날드는 지난 32년 간 지속적인 애정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더욱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베스트 버거의 한국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2018년 하반기부터 약 2년여 준비 기간 동안 내부 직원 교육과 실습, 인력 및 설비 투자 등을 거쳐 지난달 26일부터 전국 400여 개 매장에 도입했다. ‘베스트 버거’에 대한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월 3000명 이상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하고, 고객의 소리 코너와 마이 보이스 제도를 운영해왔다.

이번 도입으로 크게 변화된 부분은 △더욱 촉촉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으며 고소한 풍미가 향상된 번(버거 빵) △더 따뜻하고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는 패티 △보다 부드럽게 녹아 들어 패티와의 조화를 끌어올리는 치즈 △50% 증량하고 더욱 골고루 뿌려져 풍부하고 일관된 맛을 제공하는 빅맥 소스 △더욱 아삭하고 신선한 식감을 살리도록 보관 시간을 단축한 채소 등이다.

베스트 버거는 모든 버거에 적용되며, 특히 맥도날드 대표 메뉴인 빅맥, 치즈버거, 쿼터파운더 치즈에서 맛의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앤토니 마티네즈(Antoni Martinez) 한국맥도날드 대표는 “연간 2억 명에 달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더 맛있는 음식과 양질의 서비스로 보다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베스트 버거’를 전국 매장에 적용했다. 많은 고객들이 빠르게 변화를 알아보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내주고 있다”며 “보다 완성도 높은 버거와 서비스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고객들의 호응과 사랑에 부응하기 위해 더 즐겁고 맛있는 맥도날드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