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족’ 확산에 ‘비비고 생선구이’ 판매 가속
‘집밥족’ 확산에 ‘비비고 생선구이’ 판매 가속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4.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매출 2배 급증…편의점 유통은 5배 증가
 

CJ제일제당은 수산HMR 제품인 ‘비비고 생선구이’의 지난달 매출이 전월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판매량으로는 41만개를 넘었다.

특히 온라인이나 편의점에서 반찬을 구매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 절반 가까이에 이르렀는데, 편의점 경로의 매출은 전월 보다 5배 이상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한 끼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고단백 제품인 ‘비비고 생선구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시비(가격 대비 시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빠른 배송 서비스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HMR을 즐길 때도 짧은 조리시간을 선호하는데,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면 완성된다.

실제 CJ제일제당이 지난달 대표 포털 사이트에서 ‘비비고 생선구이’를 검색수를 확인한 결과 약 4만 건으로 평월대비 10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한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생선구이 2마리(토막 기준)’를 내놓았다. ‘비비고 생선구이’ 3종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고등어구이’를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객 평점은 4.8점(5점 만점)을 기록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가족 단위 소비자를 위해서 다양한 어종의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배달 서비스 업체와 협업해 1인 가구를 위한 ‘비비고 생선구이’를 넣은 한 끼 세트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