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큐레이션으로 편의성 UP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큐레이션으로 편의성 UP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0.04.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이션 기능으로 니즈에 맞는 제품 추천
음용관리도 갖춰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

풀무원녹즙이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https://greenjuice.pulmuone.com)를 전면 리뉴얼 했다고 20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제품 큐레이션 기능을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음용 고객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연령, 성별, 라이프스타일 등에 맞는 맞춤제품을 추천해준다. 고객이 음용하고 있는 제품, 배송일정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음용관리 기능도 갖춰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풀무원다논이 제품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이 제품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사진=풀무원다논)

또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각종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사이트로 리뉴얼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반응형 웹사이트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웹페이지로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체 메뉴 구성은 △제품정보 △맞춤제품찾기 △시음신청 △MY녹즙 △이벤트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눠 고객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제품 정보’에서는 제품의 특징과 영양정보를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소개하고 ‘맞춤제품찾기’는 고객의 성향과 라이프스타일 등을 입력하면 맞춤제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수천만건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에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하고 고객 관점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둬 제작했다”며 “이번 리뉴얼 이후에도 최신 IT기술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녹즙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달 30일까지 자동결제를 등록하는 녹즙 음용 고객대상 총 1008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달 18일 풀무원녹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연락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달 28일까지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에서 무료시음을 신청한 고객 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카스테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