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2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비비고 주먹밥’,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 맘스터치 ‘간장마늘치킨’,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케어솔루션’, 풀무원 ‘매콤·고소쌈장’ 2종
[04/22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비비고 주먹밥’,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 맘스터치 ‘간장마늘치킨’,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케어솔루션’, 풀무원 ‘매콤·고소쌈장’ 2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4.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간편 끼니, 든든한 간식 ‘비비고 주먹밥’
밥 안에 소 가득 채우고 철판에 구워 바삭한 식감 구현…불고기, 김치치즈볶음밥 2종

CJ제일제당이 간편한 끼니 또는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이하 비비고 주먹밥)’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밥 안에 소를 가득 채우고 철판에 구워 노릇노릇한 외관과 바삭한 누룽지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속 재료를 가장자리까지 채워 든든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한 개씩 낱개 포장돼 보관도 용이하다.

불향 가득한 간장 양념 불고기를 밥과 즐기는 ‘불고기’, 김치볶음밥 속 모짜렐라 치즈를 담은 ‘김치치즈볶음밥’ 등 2종이다. 가격은 7980원(500g, 5개입).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주먹밥’은 성형 후 부서짐 방지를 위한 밥 결착 기술과 표면 열처리 공정 등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융합해 노릇한 색감과 누룽지 식감을 살리고 끝 맛까지 맛있는 품질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간편한 식사와 간식을 즐기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 특장점을 알리고 인지도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며, 연내 추가 신제품을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전자레인지 2분 완성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
노르웨이산 연어를 강황, 생강, 녹차 등 향신료 추출물로 비린내 잡아

 

오뚜기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맛있는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렌지에 돌려 먹는 연어구이’ 2종을 출시했다.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는 작년 출시된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생선구이’에 이어 새롭게 출시되는 생선구이 제품이다.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도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맛있는 연어를 먹을 수 있다.

노르웨이산 신선한 연어를 사용했으며 강황, 생강, 녹차 등 향신료 추출물로 비린내를 줄이고 천일염으로 간을 했다.

특히 ‘렌지에 돌려먹는 훈제 연어구이’는 스모킹을 통해 풍미와 보존성이 개선된 프리미엄 생선구이로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인공향이 아닌 참나무 칩을 활용한 은은한 훈제향이 특징으로 더욱 풍성하고 섬세한 연어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오뚜기 관계자는 “품질이 우수한 아틀란틱 연어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며 “생선 손질이나 프라이팬 조리 없이도 누구나 쉽게 맛있는 연어구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단짠단짠 매력 덩어리 ‘간장마늘치킨’
간장 베이스에 아카시아 꿀과 마늘 첨가해 감칠맛 구현

맘스터치가 간장 소스에 마늘이 듬뿍 들어간 ‘간장마늘치킨’을 23일 출시한다.

‘간장마늘치킨’은 간장 베이스에 아카시아 꿀과 마늘을 첨가해 ‘단짠 매력’을 추구하는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단맛과 마늘의 풍미가 입맛을 돋우며, 맵지 않은 대신 감칠맛이 살아 있어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 술안주로 즐기기 좋다.

특히 소스를 코팅 하듯 버무려 치킨 육즙과 바삭함이 오래가도록 유지했다. 가격은 1만7000원.

맘스터치는 이와 함께 사이드 메뉴로 ‘바삭크림치즈볼’도 함께 내놓았다. 찹쌀 반죽으로 만들어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것이 특징인데, 속은 우유 앙금에 크림치즈, 모짜렐라 치즈가 한 데 어우러져 있다. 가격은 4개 기준 3500원.


롯데푸드 파스퇴르, 편안한 소화흡수 강화한 ‘위드맘 케어솔루션’
프로바이오틱스 BB-12® 함량 높이고 OPO 적용해 소화흡수 개선

롯데푸드(대표 조경수) 파스퇴르는 위드맘 분유를 편안한 소화흡수를 강화해 위드맘 케어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2017년에 신바이오틱스 시스템을 적용해 리뉴얼한 후 3년 만에 재출시한 것이다.

제품명을 위드맘 케어솔루션으로 바꿔 아기의 편안한 영양설계를 강조했다. 먼저 아기들이 소화하기 힘든 단백질을 잘게 나눈 부분가수분해단백질 설계로 편안한 소화흡수를 도왔다. 또 아이의 황금변을 위해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세계적 유명 유산균 제조사인 크리스찬 한센의 BB-12® 유산균 함량을 높였다. 위드맘에는 4종의 멀티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데 이를 업그레이드 한 것.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기존 2종(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에 식이섬유 중 하나인 이눌린을 추가해 3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소화력이 약한 영아들을 위해 1단계 분유에는 특허 받은 모유 지방산 구조 OPO(INFAT) (특허번호 10-1411679)을 적용했다. OPO는 특허 받은 효소공정을 통해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를 이루게 한 것으로, 소화흡수와 부드러운 배변을 도와주면서 아이가 한결 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존의 장점들도 그대로 유지했다. 국내 제조 분유 최초로 쓰인 식물성 DHA를 적용했으며,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와 아라키돈산의 비율도 국제기구(FAO/WHO) 권장량에 따라 1:2로 맞췄다. 또 분유 제조시 원유를 3단계에 걸쳐 건조하는 MSD(Multi Stage Dryer)공법으로 영양소의 열변성을 최소화 했다.


풀무원, 간편하게 짜먹는 튜브 타입의 ‘매콤·고소쌈장’ 2종
재래된장과 고추장 베이스에 채소와 견과류 듬뿍 넣어 깊은 감칠맛 구현

풀무원식품은 짜먹는 튜브 타입으로 보관과 취식의 편리함을 높인 냉장 튜브쌈장 2종 ‘매콤쌈장(360g/4180원)’과 ‘고소쌈장(360g/4180원)’을 출시했다.

‘매콤쌈장’과 ‘고소쌈장’은 사각 용기에 담긴 기존 쌈장의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케첩이나 마요네즈처럼 짜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숟가락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고기 기름 등이 섞여 발생하는 제품 변질 없이 마지막까지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냉장고 문 수납칸에 들어가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보관 역시 편리하고, 여행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했다.

‘매콤쌈장’은 청양고추의 알싸한 매콤함을 살려 각종 고기와 더욱 잘 어울린다. 양파와 마늘 등 신선 채소도 듬뿍 들어있어 한층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고소쌈장’은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함으로 쌈밥이나 회에 곁들이면 좋다. 땅콩, 해바라기씨, 참깨 등 견과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넣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