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죽’, 상온 파우치 죽 리드하며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CJ ‘비비고 죽’, 상온 파우치 죽 리드하며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4.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월 만에…점유율 34.6%로 1위 근접 추격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파우치죽을 중심으로 시장 변화를 이끌며 누적매출 1000억 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론칭 1년 5개월만의 성과다.

간편식 트렌드의 지속적인 확대에 따라 올해도 비비고 죽 성장세는 이어지고 있다. 시간과 노력을 아끼는 ‘가시비’ 트렌드 대표 가정간편식으로 각광받으며 개학 연기 등과 맞물려 가정 내 취식이 크게 늘고 있다.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2017년 720억 원대 규모였던 상품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이듬해인 작년 1400억원 대로 2배 커졌다. 비비고 죽은 작년 시장점유율 34.6%를 기록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는 36.6%로 1위(41.6%)를 5% 포인트 격차로 추격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토대로 소비자가 상품죽에서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해 상품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특히 업계 최초로 도입한 상온 파우치 패키지와 기존 상품죽 대비 뛰어난 맛 품질은 비비고 죽에 대한 폭발적 인기의 기폭제 역할을 했다. 언제 어디서든 즐기는 ‘죽의 일상식화’를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로 확산한 것.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죽에 대한 뜨거운 호응은 비비고 브랜드의 힘과 차별화된 맛 품질 기술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자 눈높이를 만족시켰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전문점에 버금가는 품질과 메뉴를 갖춘 프리미엄급 신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며 ‘죽 일상식화’ 트렌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