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4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감자속감자’, 제일제면소 ‘이색 냉국수’,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더블샷라떼’, 국순당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05/04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감자속감자’, 제일제면소 ‘이색 냉국수’,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더블샷라떼’, 국순당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5.0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감자스낵 시장 신흥 돌풍 주자 ‘감자속감자’
둥근 알감자 외형 속 생감자 큐브가 ‘쏙’…가성비 甲 실속스낵 라인 추가

오리온이 실속스낵 라인 신제품으로 ‘감자속감자’를 출시했다.

‘감자속감자’는 감자 모양을 닮은 둥근 볼타입 구운 감자 속 생감자 큐브가 들어있는 이중 구조로 이뤄졌다. 휴게소 인기 간식인 버터구이 알감자를 연상시키는 고소한 맛과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하게 두 번 씹히는 독특한 식감까지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감자속감자’는 가성비 트렌드를 반영한 오리온 실속스낵 시리즈 중 하나로, 54g 제품을 편의점가 기준 1000원에 즐길 수 있다. ‘치킨팝’ ‘도도한 미니미나쵸’ 등 오리온 실속스낵 시리즈는 그램당 단가를 낮춰 가성비를 높이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길쭉한 형태의 패키지로 편리함도 살려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사전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생감자 큐브가 들어있는 독특한 외형과 두 번 바삭한 식감이 호기심을 자아낸다는 반응이 많았다”며 “차별화된 맛과 재미있는 모양 그리고 가성비까지 모두 갖춘 ‘감자속감자’가 감자스낵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일제면소, 시원하게 즐기는 이색 별미 냉국수 출격
‘불고기 김치말이국수’ ‘냉크림 우동’ 2종…쟁반메밀국수도 재출시

제일제면소가 ‘초여름의 청량함을 담은 이색 별미 냉국수’를 콘셉트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냉국수 2종을 출시했다.

‘불고기 김치말이국수’는 살얼음이 동동 뜨는 김치 육수에 소면을 더했다. 소불고기 구이, 김치, 버섯 등 다양한 고명을 올려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냉크림 우동’은 우동면을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비벼먹는 이색 별미 국수. 고명으로 감태와 연어알을 올려 감칠맛을 더한다.

‘쟁반메밀국수’도 재출시했다. 메밀면을 훈연 가다랑어포로 맛을 낸 차가운 소스에 무, 고추냉이 등을 곁들여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면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별미 곁들임’ 사이드 메뉴도 내놓았다. ‘비빔 돈까스’는 특제 양념장에 아삭한 양파채를 비벼 수제 돈까스와 함께 먹는 메뉴며, ‘파채 소불고기’는 소불고기에 알싸한 파채를 올렸다. ‘차돌구이 미니덮밥’은 차돌박이구이에 간장소스를 더했다.


남양유업, 카페에서 맛보던 맛과 향 그대로 ‘루카스나인 더블샷라떼’
브라질·콜롬비아산 원두 블렌드…더블샷라떼 맛과 향 극대화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카페에서 즐기던 라떼처럼 달지 않으면서 깊은 향과 맛을 구현한 새로운 컵커피 제품인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더블샷라떼’을 선보였다.

루카스나인 더블샷라떼는 △갓 볶은 원두를 갈아 넣은 Micro Grinding 공법과 △9기압으로 20분간 천천히 추출한 슬로프레소 공법 그리고 △56년 유가공업체의 기술을 바탕으로 1A등급 원유와 유크림으로 전문점에서 맛보던 라떼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특히 브라질과 콜롬비아산 원두를 블렌드하여 개발한 루카스나인 컵커피 전용 추출액으로, 달지 않으면서 깊고 진한 더블샷라떼의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남양유업 유상훈 BM은 “루카스나인 더블샷라떼 제품은 달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동시에 커피의 진하고 깊은 향과 맛을 담은 제품이다”라며 “커피 전문점 그 이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춰 끊임없이 연구하고 제품 개발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국순당, 프리바이오틱스 함유 프리미엄 막걸리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유산균 키우는 프리바이오틱스 막걸리로 프리미엄급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서

국순당이 최근 관심이 높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막걸리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본격 출시한다. 국순당의 인기 제품인 ‘1000억 유산균막걸리’ 시리즈의 두번째 제품이다.

신제품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막걸리 한병(750ml)에 열처리 유산균배양체가 1000억개 이상 함유돼 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 물질인 프락토올리고당도 1000mg이 들어있다. 열처리 유산균배양체와 프락토올리고당은 내 몸 속 장에서 유산균 등 유익균의 먹이가 돼 유익균을 증식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신제품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상큼하고 기분 좋은 깔끔한 신맛과 감칠맛이 어우러지며 목넘김이 부드러워 여성 소비자도 음용이 편하다. 장 건강에 관심이 높은 여성 및 장년층 소비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국순당 측은 밝혔다.

100% 국내산 쌀을 사용했으며, 알코올 도수는 기존 ‘1000억 유산균 막걸리’와 동일한 5%이다. 용량은 750ml, 가격은 대형슈퍼마켓 기준으로 35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