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핫황금올리브치킨’ 국민 치킨 넘본다
BBQ ‘핫황금올리브치킨’ 국민 치킨 넘본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5.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한 달 만에 55만 개…가맹점 매출 40% 급등
​​​​​​SNS 리뷰 활발…여름철 치맥 인기메뉴 부상

BBQ의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50만 건을 돌파하며 파죽지세를 이어가고 있다.

BBQ는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가 지난달 17일 출시 후 한 달만인 5월 17일 기준 총 판매 55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인기에 힘입어 가맹점 평균 매출도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이어진 황금연휴 기간에는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매출을 보였다.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는 핫하게 착 감기는 맛 ‘핫착!레드착착’, 핫하고 알싸한 맛 ‘핫싸!블랙페퍼’, 핫하고 빠삭한 맛 ‘핫빠!크리스피’, 핫하고 찐 땡기는 맛 ‘핫찐!찐킹소스’ 4종으로 구성됐다.

이 중 ‘핫빠! 크리스피’가 가장 많은 주문량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엔트리급(입문자용)’ 신제품으로 편하게 주문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치킨과 블랙페퍼와의 감각적인 조합으로 20대 젊은 층들이 크게 관심을 보이며 현재 판매 2위를 달리고 있는 ‘블랙페퍼’의 경우 특유의 독특한 색감으로 신제품 가운데 고객들의 SNS 리뷰가 가장 많아 눈길을 끈다.

*제공=BBQ
*제공=BBQ

핫황금올리브치킨의 돌풍이 지속되면서 이번 여름 치맥시장의 판도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중독적인 매콤함과 짭짤한 맛이 청량한 맥주와 잘 어울려 ‘치맥으로 먹기 좋은 최고의 치킨’으로 2020 여름을 달굴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 핫황금올리브치킨이 기존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을 잇는 새로운 ‘스테디셀러’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확대해 신제품을 ‘국민 치킨’ 반열에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