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9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도도한 미니미나쵸’/동원 ‘리챔 미니언즈’/사조대림 ‘해표 리얼큐브’/투썸플레이스 ‘런치 샌드위치’/풀무원다논 ‘마시는~더블액션’/GS25 ‘~펭럽유 달고나우유’/ 크라운제과 ‘어썸’/파리바게뜨 ‘상미종 생식빵’/롯데네슬레 ‘~썸머 프리미엄팩’/맥도날드 ‘한라봉 칠러’/멕시카나 ‘까르보불닭치킨’
[05/19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도도한 미니미나쵸’/동원 ‘리챔 미니언즈’/사조대림 ‘해표 리얼큐브’/투썸플레이스 ‘런치 샌드위치’/풀무원다논 ‘마시는~더블액션’/GS25 ‘~펭럽유 달고나우유’/ 크라운제과 ‘어썸’/파리바게뜨 ‘상미종 생식빵’/롯데네슬레 ‘~썸머 프리미엄팩’/맥도날드 ‘한라봉 칠러’/멕시카나 ‘까르보불닭치킨’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5.1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도도한 나쵸 미니버전 ‘도도한 미니미나쵸’
3분의 1 크기에 바삭함 그대로…1000원 가성비 甲 실속 스낵

오리온이 도도한 나쵸의 미니 버전 ‘도도한 미니미나쵸’를 출시했다.

‘도도한 미니미나쵸’는 기존 도도한 나쵸의 바삭함은 그대로 살리고 크기는 약 3분의 1로 줄여 한 입에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양파와 크림의 조화로 입맛 당기는 단짠 맛을 느낄 수 있는 크림어니언 맛과 치즈 풍미에 칠리치즈 맛 두 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가성비 트렌드를 반영한 ‘오리온 실속스낵’ 시리즈 중 하나로, 61g 제품이 편의점가 기준 1000원에 즐길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기존 도도한나쵸가 진한 풍미와 바삭함으로 맥주 안주 등으로 인기가 많았다면 ‘도도한 미니미나쵸’는 깔끔한 양념의 조화로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에 좋다”며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미니사이즈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원F&B, 미니언즈 컬래버레이션 ‘리챔 미니언즈’
캔에 캐릭터 디자인 입혀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 공략

동원F&B가 미니언즈와 손잡고 캔에 미니언즈가 그려진 ‘리챔 미니언즈’를 출시했다.

‘리챔 미니언즈’는 리챔 브랜드 최초로 패키지에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리챔에 각기 다른 4종의 미니언즈 디자인을 입혔다. 모든 연령층에서 선호도가 높은 미니언즈를 통해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300g 5380원.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미니언즈를 비롯해 펭수, 뽀로로 등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젊고 흥미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조대림, 간편 요리 도우미 ‘해표 리얼큐브’
다진마늘, 다진청양고추, 다진생강 3종 구성…큐브 하나면 요리 완성

사조대림이 동결건조 조미료 ‘해표 리얼큐브’ 3종을 출시했다.

다진마늘, 다진청양고추, 다진생강으로 구성됐으며 마늘, 청양고추, 생강을 잘게 다져 큐브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게 감칠맛을 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100% 국내산 농산물을 동결건조공법으로 원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했고, 18개월간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갈변현상을 최소화해 캠핑, 여행 등의 외부활동 시에도 휴대가 가능하다. 가격은 3종 모두 3480원.

사조대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집에서 직접 요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요리를 더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조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바탕으로 보다 다양하고 간편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든든한 한끼 식사 ‘런치 샌드위치’
부드럽고 고소한 ‘반숙란 샌드위치’, 치킨과 크랜베리 조화 ‘크랜베리 치킨 샌드위치’ 2종

투썸플레이스가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런치 샌드위치 2종(반숙란 샌드위치, 크랜베리 치킨 샌드위치)을 출시했다.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간단한 식사를 한 번에 즐기는 카페식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을 즐길 수 있는 콜드(Cold) 샌드위치 상품을 내놓은 것.

‘반숙란 샌드위치’는 반숙란과 에그 샐러드가 어우러졌고, ‘크랜베리 치킨 샌드위치’는 그릴드 치킨과 크랜베리, 호두의 조화가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카페를 단순히 커피음료를 즐기는 공간이 아닌 업무를 하거나 식사까지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인식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커피와 함께 간편하게 식사를 대신해 즐길 수 있는 콜드 샌드위치 제품군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투썸의 올해1분기 콜드 샌드위치 카테고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


풀무원다논, 신바이오틱스로 건강함 높이는 ‘마시는 액티비아 더블액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2배+프리바이오틱스까지…푸룬·알로에 2종으로 선봬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의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특허 유산균 2배에 프리바이오틱스까지 더해 신바이오틱스로 한층 강해진 마시는 타입의 ‘액티비아 더블액션’을 출시한다.

신제품 ‘액티비아 더블액션 병’은 지난 1월 첫 선을 보인 떠먹는 ‘액티비아 더블액션’에 더해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확장 출시된 마시는 타입의 요거트다.

떠먹는 타입의 ‘액티비아 더블액션’과 동일하게 프로바이오틱스에 유산균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해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선보인다.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DN560004)’ 함유량을 기존 액티비아 병 제품 대비 2배 높였다. 여기에 까다롭게 선별한 프리바이오틱스 3종을 더했다고.

제품은 ‘액티비아 더블액션 푸룬’과 ‘액티비아 더블액션 알로에’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액티비아 더블액션 푸룬’은 이국적인 푸룬을 요거트와 함께 보다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기농 푸룬 공급업체 테일러팜스 ‘테일러푸룬’을 사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액티비아 더블액션 알로에’는 주스 음료의 원료로 익숙한 알로에를 마시는 요거트에 담아낸 제품이다.

풀무원다논 마시는 타입의 ‘액티비아 더블액션’의 가격은 130ml 4입 기준 4980원, 8입 기준 7980원이다.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와 체인수퍼에서 판매 예정이다.


GS25, 더 크게 더 달콤하게 ‘유어스 펭럽유 달고나우유’ 등 3종
펭럽유 라인업 4탄 달고나우유 이달 27일 출시
홈메이드스타일 리얼딸기우유와 리얼망고우유도 이달 20일 출시 예정

GS25는 유어스 펭럽유 초코, 딸기, 흰우유에 이어 펭럽유 라인업 4탄인 ‘유어스 펭럽유 달고나우유 300ml’를 이달 27일에 출시한다.

유어스 펭럽유 달고나우유300ml는 매일유업의 신선한 국산 1등급 원유 100%에 진한 캐러멜 시럽을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쌉쌀한 풍미를 진하게 구현했다. 달고나의 레트로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컬러와 펭수의 캐릭터가 패키지에 적용돼 고객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귀여운 제품이다. 가격은 1500원.

카페나 전문점을 통해 맛볼 수 있었던 홈메이드스타일(Home-made style) 우유도 선보인다. 20일부터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유어스 리얼망고우유 235ml, 유어스 리얼딸기우유 235ml는 신선한 자연재료가 그대로 담겨 인공향을 더한 일반 가공유와 차별화된 제품이다.

딸기와 망고 과육 원물이 약 10% 첨가돼 있어 씹을수록 실제 과일의 풍미와 식감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생과일의 느낌과 딸기와 망고 특유의 새콤달콤함이 우유와 조화를 이뤄 즐거운 재미를 선사한다. 가격은 1600원.


크라운제과, 감자 본연의 맛 제대로 ‘어썸’
기름에 튀기지 않고 쪄 담백…삼각형 모양으로 바삭한 식감 완성

크라운제과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찐감자스낵 ‘어썸’을 출시했다.

시중 유통되는 유탕 감자스낵과 달리 씹을수록 감자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찐 감자의 찰기로 인해 대량 생산에 어려움을 겪자 연구 끝에 바삭한 식감을 기하학 형태의 삼각형으로 해결했다. 전체적으로 약간 굽어 있고 큰 삼각형 안에 작은 삼각형이 들어 있는 모양으로 찐 감자임에도 소리가 경쾌하다. 이번 제품은 체다치즈와 파프리카가 궁합을 맞춘 레드치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기존 감자 스낵과는 다르면서도 어릴 적 먹던 익숙한 맛이어서 고객들의 반응도 고무적”이라며 “제품 인기는 물론 새로운 시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차원이 다른 식빵 ‘상미종 생(生)식빵’
탕종법으로 반죽해 쫄깃함·부드러움 동시에

파리바게뜨가 식빵 본연의 맛에 집중한 ‘상미종 생(生)식빵’을 출시했다.

‘상미종 생(生)식빵’은 파리바게뜨 연구진이 까다롭게 엄선한 원료에 75년간 축적된 고유의 제조법과 노하우를 접목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식빵이다.

생(生)식빵 전용 밀가루와 물의 최적 비율을 찾아 탕종법(밀가루와 끓인 물을 섞어서 반죽하는 제조법)으로 반죽해 첫 식감은 다른 식빵에 비해 쫄깃쫄깃하고 입안에서는 부드럽게 풀어진다.

때문에 다른 식빵처럼 썰지 않고 손으로 뜯어먹기에 좋다. 이번 제품 개발을 주도한 ㈜파리크라상 이노베이션랩 연구원들은 ‘상미종 생(生)식빵’ 만의 고유한 식감을 찾기 위해 수년 간 조금씩 조건을 달리한 발효, 소성(굽기)등 제조과정을 수백만 번 테스트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상미종 생(生)식빵’은 토종유산균 4종과 토종효모를 혼합 발효한 ‘상미종(上味種)’을 사용하고, 특수 공법으로 긴 시간 발효, 숙성해 반죽 내에 소화를 방해하는 물질을 줄였기 때문에 매일 먹어도 속이 편한 것이 장점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식빵 본연의 맛과 식감에 집중한 상미종 생식빵은 이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리바게뜨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차원이 다른 베이커리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네슬레, 아이스 커피 레시피로 시원하게 즐기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썸머 프리미엄팩’
6월 중순부터 전국 마트, 대형 할인매장 등 오프라인 판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네스카페 수프리모 썸머 프리미엄팩’을 출시한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썸머 프리미엄팩’은 에티오피아산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의 신선한 맛과 향은 유지하면서 커피, 설탕, 크리머의 황금 밸런스를 맞춘 프리미엄 커피믹스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여름 프로모션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커피믹스(180개입)과 아이스 이중 유리컵(2개)으로 구성됐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아이스 이중 유리컵은 찬 얼음 음료를 담아도 이슬이 맺히지 않아 깔끔하게 아이스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패키지 후면에 아이스 커피 레시피가 첨부돼 아이스 전용 커피믹스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기존에 따뜻하게 즐기던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를 아이스 커피로도 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썸머 프리미엄팩’은 6월 중순부터 전국의 마트, 대형 할인매장 등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온라인 상에서는 19일부터 27일까지 옥션·지마켓 브랜드위크를 통해 수프리모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건당 아이스 이중 유리컵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도날드, 이번엔 제주 한라봉이다…‘한라봉 칠러’ 한정판매
총 12톤가량 사용 예정…농가 판로 개척 구슬땀

 

맥도날드가 ‘칠러’ 시리즈로 제주 한라봉을 선정하고 오는 9월 말까지 ‘한라봉 칠러’를 선보인다.

맥도날드는 농가 상생 일환으로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나주배를 주원료로 하는 ‘배 칠러’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라봉 칠러’는 청정 제주 특산품 한라봉을 이용했다. 한라봉은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뛰어나며 특유의 향과 맛으로 입맛을 돋운다. 맥도날드는 제주지역 한라봉 총 12톤가량을 사용할 계획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맛과 영양이 가득한 한라봉을 주원료로 한 칠러 음료로 더운 여름 시즌에 상큼한 피로회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품질 좋은 국내산 원재료를 이용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여 지역 농가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멕시카나치킨, ‘불닭’ 시리즈 2탄 ‘까르보불닭치킨’
바삭한 치킨에 매콤한 크림 파스타 접목…사이드 메뉴 ‘치즈돈까스’도

 

멕시카나가 삼양식품과의 두 번째 협업 메뉴 ‘까르보불닭치킨’을 출시했다.

지난 2월 출시한 ‘불닭치킨’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주목을 끌며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하고 있다.

‘까르보불닭치킨’은 불닭소스 매운 맛에 부드러운 크림 맛을 더한 까르보불닭소스를 이용했다. 치킨에 매콤한 크림 파스타 맛을 접목시킨 것. 크림 파스타 맛이 매운 맛을 중화시켜 불닭치킨과 같은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적당한 메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멕시카나는 이와 함께 사이드 메뉴로 ‘치즈돈까스’도 동시 선보였다. 수제로 만들어 바삭하고 얇은 돈까스 속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제품이다.

멕시카나는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까르보불닭치킨’ 주문 시 삼양식품 신제품 ‘도전! 불닭비빔면’ 또는 ‘수작미니핫도그’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