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0 오늘의 새상품] 롯데칠성음료 ‘오’가닉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 팔도 ‘비락 바나나식혜’, GS25 ‘존버나이트’
[05/20 오늘의 새상품] 롯데칠성음료 ‘오’가닉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 팔도 ‘비락 바나나식혜’, GS25 ‘존버나이트’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0.05.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 어린이 유기농 과채주스 ‘오’가닉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
엄선된 유기농 과채로 만든 어린이 음료…자체 개발 캐릭터 ‘트니’로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프리미엄 어린이 과채주스 브랜드 ‘오’가닉(O’rganic)’의 신제품 ‘오’가닉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을 선보였다.

오’가닉 브랜드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으로,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유기농 적포도와 보라당근을 담아냈다. 철저한 심사를 통해 친환경 인증 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았으며,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 유산균 발효액을 더해 다른 제품들과 차별점을 뒀다.

오’가닉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의 패키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자체 개발한 캐릭터로 제작됐다. 이번 캐릭터 이름은 아이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먼저 선보인 ‘크니(사과&당근)’, ‘쁘니(레드비트&배&토마토)’에 이어 ‘트니(튼튼이)’로 지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크니쁘니와 친구들이 춤과 노래로 새로운 친구 트니를 소개하는 신규 광고를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오’가닉 어린이 유기농 주스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마실 거리를 캐릭터와 함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크니쁘니TV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고 전용 컵홀더가 포함된 기획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팔도, 바나나와 식혜의 부드러운 만남 ‘비락 바나나식혜’
식혜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색다른 맛으로 1020세대 공략 강화

팔도가 ‘비락 바나나식혜(이하 바나나식혜)’를 새롭게 선보인다. 팔도는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바나나식혜’로 1020세대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바나나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한 ‘비락 식혜’ 브랜드 중 과일 맛을 더한 최초의 제품이다. 팔도는 식혜와 어울리는 과일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던 가운데 바나나가 가진 산미와 풍미가 식혜에 가장 적합하다 판단하고 이를 제품화했다고 밝혔다. 식혜 제품의 핵심인 밥알이 들어있지 않은 것도 눈길을 끈다.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했다. 패키지 색을 ‘비락 식혜’의 노란색에서 하늘색으로 바꿔 시원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여기에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뾰로통’ 캐릭터를 적용했다. ‘뾰로통’은 인기 캐릭터 ‘뽀로로’가 사춘기에 접어든 모습을 상상해 만든 오리지널 캐릭터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새로운 광고도 선보였다. 광고 모델은 트롯계 샛별 조명섭이다. 광고 속에서 그는 트롯 감성을 살려 “한잔‘식혜’” “휴‘식혜’” 등 ‘식혜’를 활용한 언어유희를 오리지널 CM송과 함께 선보인다고.

제품은 오는 6월 11일까지 식품 온라인몰 ‘쿠캣마켓’을 통해 판매되며, 향후 오프라인 판매처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GS25, 피로·피곤으로부터 지켜주는 에너지음료 ‘존버나이트’
PB 에너지음료 ‘유어스존버나이트’…6월 말까지 2+1 증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PB(자체 상표) 에너지 음료인 유어스존버나이트를 이달 21일에 선보인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존버나이트는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는 에너지 음료 시장에 6개월의 개발 과정을 통해 출시되는 국산 에너지 음료다. GS25는 해외 브랜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에너지 음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향과 맛을 찾아 내고자 20여 차례 이상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시제품을 변경했다.

음료명에는 몰려오는 피로와 피곤함으로부터 잘 버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사(knight)라는 의미가 익살스럽게 담겼다. 용량은 250ml고 가격은 1200원이다. GS25는 출시 후 6월말까지 2+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