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 생크림 50% 채운 ‘쿠크다스 케이크’
유지방 풍부 이탈리아산 유크림 원료…달갈 함량도 15% 달해
크라운제과가 케이크 절반을 생크림으로 채운 ‘쿠크다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쿠크다스의 케이크 버전이다.
함유된 생크림은 유지방이 풍부한 이탈리아산 유크림을 원료로 만든 바닐라 맛이다. 생크림과 케이크 맛과 품질을 좌우하는 달걀 함량도 15%에 달한다.
겉면은 프랑스 대표 간식 ‘붓세’처럼 바싹 구워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달걀 함량이 많은 반죽을 휘젓는 과정에서 생기는 다량의 거품으로 인한 케이크의 안과 겉면이 익는 시간차를 이용했다. 케이크 위에는 초콜릿 물결 문양을 더해 쿠크다스의 특징을 살렸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케이크의 부드러움과 쿠키의 바삭함이 조화를 이룬 케이크”라며 “생크림 함량이 높아 냉장 보관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당뇨 환자 위한 균형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리뉴얼
당 관리 위해 기존 제품대비 탄수화물 함량 8% 줄이고 식이섬유는 7g 함유
대상웰라이프가 당뇨 환자용 균형영양식 ‘뉴케어 당플랜’을 리뉴얼 출시했다.
‘뉴케어 당플랜’은 당뇨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함량을 신경 써야 하는 이들을 위한 균형영양식이다. 2015년 출시돼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대상웰라이프는 당뇨 환자를 위한 영양 성분과 맛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리뉴얼을 진행했다. 리뉴얼된 ‘뉴케어 당플랜’은 기존 제품대비 탄수화물 함량을 8% 줄였고, 최근 제작 공정에 신규설비를 도입해 더욱 부드러워진 맛을 구현했다.
‘뉴케어 당플랜’은 일반 음식 섭취 제한이 많은 당뇨 환자를 위해 체계적인 영양 설계를 기반으로 맛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당뇨 환자들이 식단 관리에 맞춰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당 함유량이 0%이며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이용해 건강한 단맛을 낸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8% 낮은 나트륨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28%에 달하는 식이섬유 7g이 들어 있다. 여기에 3대 영양소와 충분한 식이섬유, 26가지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함유돼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 당플랜’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당뇨 환자가 균형 있고 간편하게 식이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으로, 당뇨 초기 증상 관리는 물론 당 조절, 당뇨 식단 등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이라며 “리뉴얼을 통해 탄수화물 함량을 줄이고 DSI 신규 설비로 더욱더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제공해 당뇨 환자들이 더 마음 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커피의 깊은 향에 고소한 풍미 더해 ‘맥심 티오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
리얼 에스프레소 추출액에 견과류와 카라멜 더해 기존 라떼와 차별화된 고소한 풍미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커피 본연의 맛과 견과류, 카라멜의 고소한 풍미가 조화된 신제품 컵커피 ‘맥심 티오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를 출시한다.
신제품 ‘맥심 티오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는 커피 전문점의 에스프레소와 같은 방식으로 동서식품이 직접 추출한 커피에 아몬드, 땅콩 등 고소한 견과류와 깊은 풍미의 카라멜을 더해 일반 라떼와는 차별화된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시중의 컵커피 라떼 제품에 대해 ‘단맛이 너무 강하다’, ‘커피의 맛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고 평가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적당한 단맛에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풍부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전국 편의점에서 2200원.
서울우유, 프리미엄 콜드브루 컵커피 ‘서울우유 강릉커피’ 2종
에티오피아 싱글 오리진 원두를 콜드브루 추출해 커피 풍미 더해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저온 콜드브루 추출방식으로 아프리카 커피 본연의 풍미를 구현한 프리미엄 컵커피 ‘서울우유 강릉커피’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 ‘서울우유 강릉커피’ 2종은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가 운영하는 보헤미안 로스터즈와 협업하여 선보인 제품으로 커피명인 박이추의 장인정신과 품격을 더해 강릉 커피거리의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RTD 커피다.
‘서울우유 강릉커피 블랙’은 에티오피아 원두만을 사용하여 원두 자체의 꽃향과 과일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서울우유 강릉커피 라떼’는 서울우유협동조합과 보헤미안 로스터즈가 찾아낸 최적의 블렌딩을 통해 단맛은 내리고,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부드러움은 한층 끌어 올렸다.
패키지의 경우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강릉 바다의 낮과 밤을 연상케 하는 일러스트 패키지로 블랙과 라떼 각각의 제품 특성을 잘 표현해 냈다.
‘서울우유 강릉커피’ 2종의 권장소비자가격은 250㎖기준 2200원.
GS리테일, 진공 스킨포장 냉장조리면 ‘심플리쿡 꾸떡꾸떡크림우동·통마늘알리오올리오’
‘스킨포장’ 밀키트, 올해 연말까지 주력 카테고리로 육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28일 진공 ‘스킨포장’ 기법을 적용한 냉장조리면 심플리쿡 꾸떡꾸떡크림우동, 통마늘알리오올리오 2종을 출시한다.
스킨포장은 폴리에틸렌(PE)소재의 투명필름이 제품 내용물과 용기에 피부처럼 진공 밀착된 포장형태를 말한다. 제품에 비닐이 완벽하게 밀봉되어 있어 유통과정이나 점포보관 시 흔들림으로 인한 상품의 외관 변형을 최소화한다.
심플리쿡 꾸떡꾸떡크림우동은 쌀보다 비교적 나트륨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밀을 통해 별도로 개발한 전용우동면을 사용해서 쫀득한 식감을 강화했다. 슬라이스 치즈의 고소함과 흑후추의 매콤함이 크림소스와 어우러지며 베이컨칩과 스위트콘의 식감이 더해져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3900원.
심플리쿡 통마늘알리오올리오는 일반 파스타면보다 접촉면이 넓은 푸실리면을 사용했다. 푸실리면의 꼬인 부분이 쉽게 소스를 머금어 소스 배임도가 높고 탄력 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동그란 모양의 카나디언햄과 통마늘 튀김, 블랙 올리브를 토핑해 풍미가 극대화된 제품. 가격은 3900원.
GS25, 야구공 얼음이 투명컵에 ‘빅볼아이스컵’
업계 최초로 지름 70mm 야구공 사이즈의 ‘빅볼아이스컵’ 선봬
GS25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유어스빅볼아이스컵(이하 빅볼아이스컵)을 27일부터 선보이며 얼음컵 상품 라인업을 3종으로 확대한다.
빅볼아이스컵은 야구공과 크기와 모양이 비슷한 지름 70mm의 얼음 한 개가 투명 컵에 담긴 상품이다.
구(球)형 얼음컵 상품은 업계 최초 사례며 얼음의 크기도 최대 수준이다. 빅볼아이스컵은 23℃의 상온에서 완전히 녹는 데까지 일반 얼음컵보다 70분이 더 걸려 진하게 즐기는 음료나 하이볼, 위스키 등을 오랜 시간 동안 차갑게 유지시켜준다.
얼음의 중량은 160g이며 가격은 1200원이다.
세븐일레븐, 가성비 甲 탄산수 ‘아우어스파클링’
판매가격 1000원으로 일반 생수와 비슷한 가격…기존 제품보다 40% 가량 저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일상생활에서 탄산수를 물처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가성비를 앞세운 착한 가격대 탄산수 ‘아우어스파클링’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아우어스파클링’은 ‘우리들의 탄산수’라는 뜻을 가진 상품으로 강한 탄산에 레몬향을 더해 상큼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아우어스파클링’의 판매가격은 1000원으로 일반 생수(500ml 기준 950원)와 가격이 비슷하며 기존 탄산수 상품들보다는 40% 가량 저렴하다. 세븐일레븐은 ‘아우어스파클링’이 기존 탄산수와 비교해 품질과 가격 면에서 경쟁력 있는 만큼 탄산수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포부다.
지영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건강에 좋고 활용도도 높아 탄산수 시장이 매년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상품은 무엇보다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만큼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대표 인기 조각케이크를 한 번에 ‘스윗 투게더’
골라먹는 재미 더해 ‘펀셉트’ 테마로 기획
투썸플레이스가 대표 인기 조각 케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투썸 스윗 투게더’를 출시했다.
‘투썸 스윗 투게더’는 ‘펀셉트(fun+concept)’를 테마로 투썸의 다양한 조각 케이크를 조합해 홀케이크 형태로 선보였다.
특히 고객이 직접 조각 케이크를 선택해 홀케이크로 구성할 수 있어 골라먹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매장별 조각 케이크 판매 상황이 상이하므로 방문 예정인 매장에 미리 확인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투썸의 스마트오더에서는 인기 조각 케이크 3종이 2조각씩 조합돼 총 6조각으로 구성된 홀케이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캐롯 시트와 크림치즈가 풍성하게 레이어드된 ‘퀸즈 캐롯’과 초코시트 사이 크림치즈와 블랙쿠키 파우더가 믹스된 크림이 쌓인 ‘모어 댄 쿠키 앤 크림’, 초콜릿 시트와 캐러멜 생크림 사이 솔티드 카라멜 크런치 펄과 로스티드 월넛이 담긴 ‘더치 솔티드 카라멜’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 백자몽 본연의 맛 강조 ‘백자몽 빙수’
딸기, 망고 등 과일빙수 및 1인용 미니 빙수도 선봬
파리바게뜨가 이색 과일 백자몽을 이용해 청량함을 강조한 ‘백자몽 빙수’를 출시했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백자몽(포멜로, Pomelo)를 이용해 과육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백자몽 빙수’는 곱게 간 얼음 위에 백자몽 농축액, 과육을 풍성히 올렸다. 이와 함께 ‘딸기 빙수’ ‘망고 소르베 빙수’ ‘팥빙수’도 함께 내놓았다.
특히 1인용 미니 빙수도 함께 선보였다. 소용량 테이크아웃 빙수 용기에 제품을 담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파바 딜리버리를 통해 제품을 주문하면 매장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빙수를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해마다 개성 있는 맛으로 화제가 된 파리바게뜨 빙수에 이색 과일을 접목해 새로운 맛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소비자 선택 6월 이달의 맛 ‘아몬드 봉봉봉’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초코 아몬드 함량 높여…‘초코 아몬드 봉봉’도 한정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으로 ‘아몬드 봉봉봉’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 아몬드 봉봉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바닐라향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코팅 아몬드와 밀크 초콜릿 리본을 첨가했으며, 특히 초콜릿 코팅 아몬드의 함량을 기존 아몬드 봉봉대비 30% 높였다. 바닐라향 아이스크림 대신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초코 아몬드 봉봉’도 함께 내놓았다.
특히 이번 제품은 지난 4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한 ‘6월 이달의 맛 투표’를 통해 1위를 기록한 ‘아몬드 봉봉봉’은 6월 이달의 맛으로, 2위에 선정된 ‘초코 아몬드 봉봉’은 오는 1일부터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또한 이달의 케이크로는 ‘아몬드 봉봉봉’ ‘초콜릿’ ‘쿠키앤크림’ 등 총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된 ‘이게 바로 아몬드 봉봉봉 케이크(2만4000원)’이며, 바닐라 음료에 초콜릿 코팅 아몬드를 토핑으로 얹은 ‘아몬드 봉봉 블라스트(5100원, R 사이즈)’와 ‘아몬드 봉봉&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스틱바(2900원)’도 함께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