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케어푸드 시장에 도전장…케어푸드연구회와 맞손
롯데푸드, 케어푸드 시장에 도전장…케어푸드연구회와 맞손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0.06.03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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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년과 특정 질환을 겪는 환자를 위한 맞춤형 식사 연구
하반기부터 ‘파스퇴르’ 성인영양식과 기능성 제품 출시 예정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지난 2일 케어푸드연구회와 ‘파스퇴르 케어푸드’ 공동 연구 및 개발 협약을 맺고 케어푸드 사업을 본격 론칭했다.

이번 협약은 롯데푸드와 케어푸드연구회가 손을 잡고 크게 확대되고 있는 케어푸드시장에 전문적인 성인영양식을 본격 개발해 출시한다는 목표다.

△2일 서울 양평동 롯데푸드 본사에서 롯데푸드와 케어푸드연구회가 ‘파스퇴르 케어푸드’ 공동 연구 및 개발 협약식을 가졌다.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왼쪽), 케어푸드연구회 김성철 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롯데푸드)
△2일 서울 양평동 롯데푸드 본사에서 롯데푸드와 케어푸드연구회가 ‘파스퇴르 케어푸드’ 공동 연구 및 개발 협약식을 가졌다.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왼쪽), 케어푸드연구회 김성철 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롯데푸드)

케어푸드는 연화식(씹기 쉬운 부드러운 음식), 연하식(삼키기 편한 음식) 등 특화된 기능을 갖춘 식품을 말하는데, 한국 건강기능식품협회는 시장규모를 2020년 기준 50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롯데푸드와 케어푸드연구회는 올해 하반기부터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백질 및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는 ‘성인영양식’ 형태의 제품을 비롯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심혈관 계열의 ‘기능성’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적인 유통점뿐만 아니라 약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신뢰성 있는 케어푸드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케어푸드연구회는 작년 9월에 발족된 단체로 약사와 대학교수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그동안 케어푸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왔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는 “중장년층과 환자분들에게 특화된 케어푸드 도입은 식품업계의 중요한 과제”라며 “롯데푸드는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성있는 케어푸드를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파스퇴르 브랜드를 생애주기 맞춤형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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