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업계 정총소식⑤]골판지포장협동조합
[포장업계 정총소식⑤]골판지포장협동조합
  • 이지현 기자
  • 승인 2004.02.2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이사장에 류종우 삼보판재 대표
IT 기반 확충

한국골판지포장공업협동조합 제 8대 이사장에 류종우 삼보판지(주) 대표가 선임됐다.

골판지포장공업협동조합은 23일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임기만료된 이사장에 류 대표를 추대하는 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5억3400만원의 예산과 사업계획을 원안대로 승인, 확정했다.

협회는 ‘골판지 포장 산업 운송 효율 제고의 해’를 모토로 올 주요 사업계획으로 삼고 △업계간 협력적 동반자 관계 구축 및 조직 강화 사업 전개 △표준화 및 연구개발 기능 강화 △원자재 수급 안정에의 기여 △운송 효율 개선 작업 △생산성 향상 위한 생산 인력의 안정적 공급 및 정부 지원요청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IT 기반의 확충을 토대로 신 시장 개척 및 신 수요 창출에 이바지하며 상자 포장 설계도 DB를 구축하는 한편, 산업자원부의 물류인증제 시행이 실질적으로 업계에 도움이 되도록 활동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 5, 6대 이사장도 역임한 바 있는 류 이사장은 “지난해 극심한 경기침체와 제조업 공동화 가속 등으로 빚어진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상생을 위한 협력이 중요한 만큼 동업계간 신뢰증진과 원자재업계와의 대화 협력이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골판지포장업계가 구조조정 와중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고 연착륙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포장업계 정총소식①]한국포장협회
[포장업계 정총소식②]한국플라스틱재활용협회
[포장업계 정총소식③]한국발포스티렌재활용협회
[포장업계 정총소식④]한국PET재활용협회
[포장업계 정총소식⑤]한국골판지포장협동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