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건기식 국제학술지(FSBH) 편찬 관련 세미나 성료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건기식 국제학술지(FSBH) 편찬 관련 세미나 성료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0.11.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온라인 진행, 산학연 관계자 다수 참석
내년 3월 발행 예정인 FSBH의 창간배경 및 투고방법 안내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공동대표 의장 박영인 고려대 약학과 교수, 이하 미래포럼)은 지난 5일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Food Supplements and Biomaterials for Health) 편찬을 위한 학술세미나를 성황리 개최했다.

세미나는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편찬사업 및 추진방안’을 주제로 학술지 편집위원장인 정명희 가천대 의과대학 교수, 이주영 가톨릭대 약학대학 교수 등이 연사로 참여해 △창간 배경과 필요성 △주요 내용과 투고 안내 등을 발표했다.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는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천연물소재의 신체기능에 미치는 영향, 작용기전 및 이들 물질의 이용에 대한 연구결과를 담은 영문 저널이다. 국내 KCI를 시작으로 SCOPUS, SCI(E), SCI 등 국제학술지 관리기관에 등재해 저명한 국제적 학술지로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학술지 창간호는 내년 3월 말에 발행 예정으로 게재할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논문은 FSBH 성격에 부합하는 영문 원고로 다른 곳에 게재되지 않은 것에 한해 이달 30일까지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www.editorialmanager.com/fsbh)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미래포럼 공동대표 의장 박영인 교수는 “우리나라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개발할 수 있는 우수한 천연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음에도 그동안 해외 학술 정보에 의존해왔다”라며 “국제학술지 창간을 통해 산업계의 연구개발 의지를 북돋고 산업화 및 글로벌화까지 성공적으로 연결시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