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홍콩 '레스토랑&바 박람회' 성료
한우자조금, 홍콩 '레스토랑&바 박람회' 성료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0.11.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시식 및 바이어 상담 통해 수출 활로 개척 및 우수성 홍보
△한우자조금이 11일부터 13일까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0 레스토랑&바 홍콩’에 참가해 한우의 우수성을 알렸다. 사진은 한우자조금 홍보 부스.(제공=한우자조금 제공)
△한우자조금이 11일부터 13일까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0 레스토랑&바 홍콩’에 참가해 한우의 우수성을 알렸다. 사진은 한우자조금 홍보 부스.(제공=한우자조금)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0 레스토랑&바 홍콩(Restaurant and Bar HongKong 2020, RBHK)'에 참가했다.

한우자조금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박람회에 참여해 홍콩 현지 바이어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우 시식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한우 스테이크와 한우 불고기 파니니를 시식메뉴로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예년 보다 적은 관람객에도 불구 200여명의 바이어들이 한우자조금 홍보부스를 찾아 상담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룰렛 이벤트를 통해 한우 캐릭터 볼펜, 파우치, 장바구니 등을 증정했다.

△한우 부스 직원이 방문객들에 제공할 시식용 한우 스테이크를 굽고 있다.
△한우 부스 직원이 방문객들에 제공할 시식용 한우 스테이크를 굽고 있다.

한우는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을 시작했고, 가장 큰 수출시장인 홍콩에서는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박람회에 참가하며 전 세계 바이어들이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더 많이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세계 시장 공략과 홍보를 통해 우리 한우가 전 세계에서 '프리미엄 소고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