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한돈자조금, 한돈 소비 촉진 MOU 체결
롯데푸드-한돈자조금, 한돈 소비 촉진 MOU 체결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0.12.1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 & K-로스팜’ 공동 K-프로젝트 추진
한돈 상품 출시와 사용확대 홍보 및 협력
△9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푸드 본사에서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왼쪽)와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이 '우리 돼지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푸드)
△9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푸드 본사에서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왼쪽)와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이 '우리 돼지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는 9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우리 돼지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롯데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돈 상품 출시(캔햄, 냉장햄, 간편식 제품 등) △한돈 사용 비중 확대 △기존 국내산 돼지고기 사용 상품의 단계별 한돈 BI 인증 적용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한돈자조금도 관련 한돈 제품에 대한 홍보 및 프로모션 활동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측은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롯데푸드는 내년 1월 31일까지 'K-로스팜이 한돈농가를 응원합니다'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K-로스팜 구매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해시태그 '#K로스팜 #한돈농가돕기 #구매인증이벤트'를 달면 건당 1000원을 적립해 소외계층에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다. 이벤트에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 황금돼지 5돈, 2등 100명에게 한돈 1㎏ 등 총 1983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돈자조금도 오는 20일까지 '한돈 & K-로스팜이 함께하는 K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돼지고기 앞다릿살, 뒷다리살 부위나 K-로스팜을 이용한 레시피를 #한돈 #K로스팜 #한돈요리그램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518명에게 삼성 식기세척기, K-로스팜 세트 등 경품을 증정한다. 추가로 이달 중순부터는 한돈 인증점 K-로스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1000여개 한돈 인증점에서 일정 금액 이상의 한돈을 구매하면 K-로스팜을 증정하는 행사다.

롯데푸드의 한돈 소비 확대는 우리 축산농가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 급식 등이 중단되면서 9월 기준 국내산 돈육 뒷다리살 재고는 4만2000여 톤으로, 작년 동기 대비 256% 늘었다.

롯데푸드 이진성 대표이사는 "양돈 산업은 국민 식생활의 기반이 되는 매우 중요한 산업"이라며 "내년에 국산 돈육 사용량을 두배 늘리는 등 롯데푸드가 할 수 있는 노력을 통해 한돈 농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