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백파더와 약속 이행···5000만원 상당 한돈 기부
한돈자조금, 백파더와 약속 이행···5000만원 상당 한돈 기부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0.12.2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은 ‘백파더-한돈, 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 레시피 수에 비례해 사랑의열매 측에 5000만 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했다. 23일 하남 소재 벧엘나눔공동체에서는 한돈 다릿살이 전달됐다.
△한돈자조금은 ‘백파더-한돈, 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 레시피 수에 비례해 사랑의열매 측에 5000만 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했다. 23일 하남 소재 벧엘나눔공동체에 한돈 다릿살이 전달됐다.(사진=한돈자조금)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23일 사랑의열매에 한돈을 전달하고 ‘한돈X백파더 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 기부 공약을 이행했다.

앞서 한돈자조금은 MBC 프로그램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 진행한 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에서 응모된 레시피 갯수만큼 소외계층에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백파더의 한돈 뒷다리살을 활용한 ‘백파더 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에는 한돈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백종원 대표의 적극적인 홍보와 시청자들의 관심으로 약 1천 개의 레시피가 공모 됐다. 이에 한돈자조금은 공모 참여자의 경품 금액에 비례해 5000만 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했다.

기부된 한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전국 40여 개의 급식소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하남 소재 벧엘나눔공동체에서는 한돈 다릿살을 전달받아 제육볶음 도시락을 직접 조리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급식소 이용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배부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한돈자조금은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2억 7천만 원 상당의 한돈을 전달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웃사랑 한돈 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올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분들이 많은 만큼 전국 각지에 한돈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